에밀 싱클레어 [429588] · MS 2012 (수정됨) · 쪽지

2018-05-22 20:23:06
조회수 537

오르비 메인화면 왜 이리 유치해보일까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17193493

하지만 이는


사실 오르비가 머리를 엄청나게 굴린 결과가 아닐까


번역에서 대상독자에 따라 번역 결과물을 달리 하듯


'재수생 = 20대 초반 / 대학 1,2학년 / 고등학생' 정도라 보면 되기 때문에 


(나이 먹고 대학 들어가시는 분들 특히 조심. 스무살 스물한살 친구들을 동아리 팀플 과 등에서 만나면 그냥 고등학생이라고 생각하는게 편합니다. 왜 난 그걸 몰랐지?)


그냥 저기 맞춰서 강의도 하고 화면도 꾸미고 디자인도 하고(번역학에서는 이를 paratext라 한다. 광고, 마케팅에서도 쓰는 말일까?)하면 되는 것이다


그래서 공무원, 수능, 고1대상, 중학생, 초등학생 대상 

강의, 교재, 사이트 느낌이 다 다른 것이고.


편입은 좀 애매한데

나이대가 20대 초에서 중반에 걸쳐있다 보니

강사 왈 대체 어디다 타겟을 맞추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한다


여하튼


저 유치찬란한 분홍색 바탕이랑

강사 순위, 서포터즈 모집

하나도 안 진지해 보이는 캐스트 글

전부 언어적, 시각적으로 대상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짜여진 것들인 것이다


어디서 저 많은 아이디어를 얻고 어떻게 토론하고 최종 결정까지 거쳐서 구현된 건지 참 신기하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