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t [366553] · MS 2010 (수정됨) · 쪽지

2017-11-13 23:05:55
조회수 21,265

이제 Time Machine 18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13791460

Time Machine 은 올해 수능 점수를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정확하고 정밀하게 예년 점수로 변환합니다.


(정확히는 올해 각 대학의 점수 연산 방식 기준 전국석차에 대응하는 예년도 해당 대학 연산 방식 기준 전국석차로 변환합니다)



변환된 점수로 과거 각 대학에 원서를 넣으면 어떤 결과를 받게 되는지를 분석하여, 우선합격(2014학년도까지 존재하던 제도), 최초합격, 초기(1차) 추가합격, 후기 추가합격, 불합격의 그레디언트로 표시해 줍니다.



작년까지 Time Machine 은 과거 3개년 입시 결과를 분석하였지만, 올해부터는 과거 5개년에대한 총체적인 분석을 해줍니다.


예를 들어 인문계 연세대 결과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작년에 Time Machine 에 도입되어 큰 호응을 얻었던 Heat Map 은 이렇게 한 눈에 상위권 명문대에 대한 합격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프리패스 성적을 받은 경우 그냥 초록색 종이 한 장이 나오고, 성적이 좋지 않으면 전면이 빨간색으로 도배됩니다.


보통은 중간지대의 성적을 받게 되는데 이렇게 빨간색(불합격)과 초록색(합격)이 영역을 다투는 그림이 나옵니다.












Time Machine 18은 작년의 Time Machine 17 대비 인공지능 방법론을 전면 도입하여 개별 표본의 신뢰도에 따라 표본의 비중을 지능적으로 조절합니다.


(입시 자료 분석 외에도, 게시판 모아보기 화면에서부터 정치 태그, 크루비 오오티디까지 올해 오르비의 구석구석에 인공지능적 요소가 도입되었으며, 정확도나 정밀도는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례로 오오티디에는 엄청난 양의 음란물이 게시되지만 대부분의 사진은 인공지능에 의해 걸러집니다. 오르비에서도 분쟁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은 글은 학습 글 위주로 읽기를 원하는 유저에게는 아예 보이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허위 표본을 제출한 유저에게는 허위 표본을 그대로 보여주지만, 실제 분석과정에서는 허위 표본을 가능성이 높은 표본은 가중치가 미미해져, 실질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Fait 18 / Time Machine 18 이 허위 표본을 판별하는 알고리즘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PC의 브라우저에서 입력된 국어 73 수학 77 영어 72 탐구 38, 48점 표본은 (해당 유저가 정기적으로 접속하고, 유료 상품을 결제하는 등 실 표본임을 시사하는 적극적인 행위가 없는 이상) 일반적으로 허위 표본이라 분석되어 기각됩니다. 왜냐하면 이 점수 구성은 단지 통계 수치를 확인하거나 서비스를 악용하기 위해 가짜 점수를 입력하는 유저가 무의식 중에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종류의 점수 구성이기 때문입니다. (키보드 위에 자연스럽게 손을 올려두고 실제로 숫자를 입력해 보십시오) 


그리고 이렇게 허위 표본을 제출한 유저의 IP로부터 오는 정보는 이후에도 신뢰도를 낮추어 판단하게 됩니다.







Time Machine 18은 수능 시험 당일 밤부터 신뢰할 수 있는 합불예측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지금도 http://ipsi.orbi.kr/timeMachine18/intro 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