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램 [476057] · MS 2013 · 쪽지

2018-02-22 14:06:06
조회수 80,510

이명학t 풀커리 경험자가 알려주는 무료프패 사용팁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16253829


사진은 15수능 준비하던 시절.. 16수능 준비할 때도 거의 풀커리 탔읍니다..


지금 명학쌤 프패가 무료로 풀리면서 그 사용법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는거 같던데 뻥 안치고 모든 강의를 들어본 사람이 사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알고리즘은 저 공부할때는 없던거라 안들어보긴했네요)


1. 기존에 다른 선생님 수업을 듣고 계시던 뷴들

- 일단 신청만 하고, 기존에 듣던 선생님 커리큘럼을 따라가세요. 그러다 중간중간에 eo공감과 그불구만 살짝 섞어주면 됩니다. 두 강좌에 대해서는 밑에서 자세히 말씀 드릴게요.



2. 독학하고 있던 3등급 이하 or 새로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

- 일단 신청을 한 뒤, 단어장 하나를 알뜰살뜰하게 외워주세요. 전 워드마스터 2000이랑 경선식 단어장을 각각 12번씩 외웠습니다. 저 정도는 아니라도 단어장 한 권 5회독 정도는 해야한다고 봐요. 


그 뒤에 (일리/알고리즘) -> 신택스 -> 리로직 간접쓰기 파트만 -> eo공감 -> 그불구 커리큘럼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이명학t가 시키는대로만 하면 영어 1등급 ㅆㄱㄴ


일리/알고리즘: 괄호를 쳐둔 이유는 선택이라는 뜻입니다. 알고리즘이라는 강의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일리는 어디서 들어본 지식은 많은데 그게 여기저기 흩어져 있을 때 모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강의 자체가 알파벳으로 시작해서 글 읽는 법으로 끝나는 A to Z 강좌라 기본적으로 영어라는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하는데 매우 효과적이예요. 본인이 영어의 기본적인 개념(문법 및 구문)에 대해 어느정도 자신 있다고 생각하시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덧) 알고리즘은 제가 모르던 강의였는데 기본적인 지문 독해 강의라고 합니다. 만약 수강하신다면 신택스 이후에 수강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신택스: 필자의 인생을 바꾼 영어강의. 학생들이 해석을 할 때 항상 막히는 부분들(조동사,관계사,전치사 등등)을 해석하는 태도를 알려주고, 그에 관련된 기출 문장들을 다뤄보면서 연습하는 강의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여기서 배운 것들 하나하나가 속을 뻥 뚫어주었고, 영어 실력이 급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체화의 과정+ebs연계교재에 적용연습까지 하고 나면 당신은 이미 영어고수


리드앤로직: 상대평가 시절이면 필수강의였겠지만, 지금은 그냥 짧은 간접쓰기 파트만 들어도 무방할 듯. 신택스가 문장을 읽는 법에 대한 내용이라면 리로직은 지문을 읽는 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빈칸,순서,삽입 등으로 이루어져있는데 빈칸 부분은 내용이 정말 많아요.. 뭐 굳이 듣겠다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비연계 빈칸 킬러가 등급을 가르지 않는 현 상황에서는 조금 비효율적이라고 생각. 순서/삽입 등의 간접쓰기 파트는 강의수도 짧고, 효과도 엄청 좋았기 때문에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어요.


eo공감: 이명학t 강의 중 하나만 들어라면 얘를 추천. 강의 자체는 겁나 지루하고 인형 눈알 붙이는 기분(명학t 표현)인데, 참고 견디면 효과는 엄청난 강의. ebs 전 지문을 같이 읽어보고 중요한 부분 체크, 암기 확인 등을 하는 강의인데, 듣기 전에 ebs 지문들을 1~2번 공부하고 듣고나면 수능당일까지 기억에 남는 매직이 일어납니다. 영어에서 ebs 내용 기억의 중요성은 따로 말씀 안드려도 될 거고, 이 부분에 엄청난 도움을 주는 강의입니다. 다른 선생님 강의를 듣는 분들도 얘는 엄청 도움되실거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그불구): 파이널 강의. 요즘은 구성이 어떤지 모르겠는데, 저 때는 빈칸&간접 쓰기 클리닉 + 어법 총정리 및 문제 풀이 + 실전 모의고사 풀이 + 영어 듣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참고로 영어 듣기는 기침 소리, 다리 떠는 소리, 찹쌀~~떠억~~~~ 소리, 기계 고장난 소리 등등 온갖 잡음과 각종 방송사고가 섞인 듣기 평가입니다. 수능날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변수를 미리 경험해보는거죠. 이것도 영어에서 변별력이 발생하는 전반적인 내용들을 모두 다루기 때문에 다른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도 가볍게 들어보시면 좋습니다.



3.2번과 같은 조건 이지만 2등급 이상의 분들

- 신택스를 들어보시고 너무 뻔하다 싶으면 바로 리로직-eo공감-그불구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왕 프패 구한거 강의를 들을거면 저게 좋아용


팁을 적는다는게 거의 커리큘럼 설명이 되어버렸네요.. 아무튼 팁을 정리하면 'eo공감, 그불구는 꼭 챙기자' 정도? 신택스 리로직은 정말 핵심 강좌니까 명학t 커리큘럼을 따를 사람만 들으면 되는거구요. 뭐 다른 질문들은 댓글로 해주시면 됩니당 ㅎ

rare-#NOT FOUND rare-띵작, 마스터피스 rare-2021 신축년 rare-4스널 라봉이

0 XDK (+10)

  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