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T [274191] · MS 2009

2018-06-25 00:43:05
조회수 3671

[김기덕(랍비)T] 18수능 독서 분석 자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7560438

(495.3K) [1045]

18수능 국어영역 독서 분석 (김기덕T).pdf




반갑습니다.



국어영역 강사 김기덕입니다.




어제 밤에 부호화 지문 하나만 딸랑 올렸는데, 올리는 김에 목적론이랑 오버슈팅 지문도 같이 올려봅니다.




1. 수강생들 수업 복습자료로 주려고 만든 거 맞습니다. 그런데 그게 뭐 어쩌라고요.

2. 저번에 댓글에 불편해하는 사람 + 그딴 댓글에 박히는 좋아요 보고 짜증이 났습니다. 

3. 그래도 올립니다. 불편해하면서도 다운 받는 사람 있을 것이고, 필요한 사람이 더 많은 걸 알고 있습니다.



또 그

솔직히 말해서 강사 하기 전부터 오르비 눈팅했었는데 별별 사람 다 있습니다.

진짜 솔직히 말하면 익명성 뒤에서 키보드로 여포짓하는 찐따 같은 애들 진짜 엄청 많습니다.


전 그런 온라인 여포들, 현실 찐따들 진짜 싫어합니다.


또 뭐 댓글에 '헐 저도 찐따인데 저 싫어하실듯 ㄷㄷ;' 이런 댓글 다는 사람들 백퍼 나올텐데

그런 귀염둥이들 말고 뭐라도 된 것 마냥 시크하게 댓글로 '일침'이랍시고 날리는 사회성 부족한 찐따들


거의 뭐 대법관에 방구석 칸트에 방구석 쇼펜하우어 온갖 인간 군상이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



이런 자료를 고마워하는 일부가 있다고 전 믿습니다. 어떻게 전부 다 고마워하고 전부 다 댓글 달고 전부 좋아요 눌러주고 하겠어요.



세상이 그렇게 편안하고 행복하고 사랑이 넘치는 곳일리가 없잖아요. 늘 말하지만.



그냥 한 번 눌러보고 슥 보고 가는 애들도 있고 다운은 받았지만 댓글에 또 일침(or 비아냥) 날리려고 지금 머릿속으로 댓글 뭐라고 달지 생각하는 애들도 있을 거고 하지만 또 그 중에 고마워하는 애들도 있겠죠.



사실 요새 보면 옛날만큼 국어 자료가 많이 올라오는 것 같진 않아요.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몇몇 쌤들 진짜 열심히 자료 올리는 거 상반기 때,  많이 봤거든요.

그 분들도 이 글도 보시겠죠.



무슨 마음인지 알아요. 생각만큼 애들이 자료 올려줘도 고마워하지도 않고, 

인강이 그렇다고 막 팔리는 것도 아니고, 자료가 별로인 것도 아닌데, 차라리 현강이나 열심히하자.



저도 크게 다른 마음은 아니지만, 그래도 쌤들도 여러 의도 중에서도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자료 열심히 올리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이래저래 작년처럼 막(?) 뿌리진 않지만, 이 글 보고 계시다면 같이 그래도 조금씩 더 노력해봐요.


기다리는 친구들 분명 있을 거예요.




사실 저도 현강 신경 쓴다고, 또 그러다보니 인강도 자연스럽게 순위도 내려가고 하다보니 진짜 굼벵이처럼 올리고 있긴 한데, (안올리는 것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막 빡세게 올리고 있지는 않은 상태, 저도 알아요.)


그래도 기다리는 친구들 생각하면서, 또 프로고, 돈 받았으니까, 약속 지켜야하니까 여러모로 다시 한 번 마음 잡고

열심히 해보려고 해요. 


인강 수강생 친구들에게 공개적으로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었어요. 미안. 



내가 싫어하는 찐따들도 볼 거고, 내 자료 필요로 하는 사람들도 볼 거고, 업계 관계자 분들도 이 글을 볼 거고, 회사 분들도 볼 거고, 내 학생들도 이 글을 볼 텐데,


사실 다 비슷비슷 할 거라고 생각해요. 하루하루를 마음 편히 살아가는 사람들이,


직장인이든, 재수생이든, 학원강사든, 회사 대표님이든 얼마나 있겠어요.




그냥 다 열심히 해서, 다 잘 되었으면 좋겠어요. 물론 저는 뭐 당연히 잘 될 거지만,

주절주절 말이 많았는데 나 답지 않게 좀 감성충됐네.



다 열심히 합시다. 다 행복해졌으면 좋겠어요. 한 번 사는 인생 다 행복하게 사려고 하는 거잖아요.


아, 몰랐는데 엄마도 내 글 맨날 몰래 보더라. 걱정마세요. 저 엄마 생각만큼 여리지 않으니까.

또 왜 쓸데없는 소리 했냐고 그럴텐데, 그냥 뭐 몰래보지말고 대놓고 보시라고요.




저는 그럼 또 수업 준비하러 갑니당. 다들 행복합시다.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덕 코인을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