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달루시아집시할배 [849753] · MS 2018 · 쪽지

2019-03-19 10:18:37
조회수 1,106

투표)7대 악마와 만난다면?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21958448

기독교, 유다교, 이슬람교에서 이르는 7대 대악마들 중 단 한 놈이랑만 만나서 카페에서 대화를 나눈다면 누구랑 만날래?


1. 루시퍼(Lucifer)//오만방자함, 교만을 상징

대천사 미카엘과 함께 신의 심복이자 아들급으로 총애받았던 대천사였으나 신에게 반란과 반항을 꿈꾸고 천국에서 다른 천사들과 내란을 벌이나 패배하고 미카엘에 의해 지옥으로 떨어져 현재는 지옥에서 최고위직 악마 중 하나로서 신과 인간 세계를 침노할 기회만을 노리고 있다.


2. 바알제붑(Beelzebub)//식탐, 불결함을 상징

지옥의 왕 중 하나이자 귀신과 마귀들의 대장. 쫓겨난 이교도들의 왕.파리 교단의 최고 지도자. 소설 '파리대왕' 제목의 주인공. 퀸의 노래 보헤미안 랩소디의 '벨제붑'이 바로 이 존재. 


3. 마몬(Mammon)//탐욕, 금전욕을 상징

절대악 사탄의 양아들. 지옥의 금광 채굴사. 사탄이나 루시퍼가 인간계 및 천국과 전쟁을 하길 원하는 것과 달리, 마몬은 이미 금전만능의 세상에서 수많은 인간의 영혼을 거느리게 되어 전쟁을 원치 않음. 끝없는 탐욕을 지지하고 상징하는 자. 지옥에 악마들의 궁전인 '만마전'을 건축한 악마.


4. 벨페고르(Belphegor)//나태, 게으름을 상징

반 염소 반 인간의 모습을 한 '판/사티로스'의 원형이 되는 악마. 젊은 여성으로 변신해 남자들을 유혹하고 자신은 아무 일도 하지 않은 채 부려먹기만 하는 재주가 있음. 노력이 들거나 귀찮은 일은 결코 하지 않고 악덕만을 부리나 상위 악마 중 하나임.


5. 아즈모데우스(Asmodeus)//음탕함, 정욕을 상징

과거 적이었던 사탄 및 루시퍼와 손을 잡고 천국에 반기를 든 장본인. 의외로 천국 도서관 열쇠를 신으로 부터 얻은, 신과의 밀월이 의심되는 존재. 탈무드에도 대왕 칭호를 받고 있다. 다만 지옥에서도 루시퍼 및 사탄의 편을 잘 들지 않고, 바알제붑의 편에 서서 파리 교단의 고위 지도자이자 지옥의 대법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러나 사람이나 다른 영혼을 성노예로 부리며 온갖 주체할 수 없는 성욕을 가지고 악행을 일삼는 악마.


6. 레비아탄(Leviathan)//질투, 시기를 상징

홉스의 책 '리바이어던' 제목의 주인공. 루시퍼가 지옥에서 창조한 지옥의 괴수 중 가장 강력하고 불사의 존재이나 7대 악마 중에서는 제일 약한 존재. 자신을 창조한 루시퍼에 대한 집착과 애착으로 인해 다름 악마들을 질투하며 지옥에서 루시퍼의 호위무사를 자처하고 있다.


7. 사탄(Satan)//분노, 절망을 상징

나머지 여섯 악마와 다른 악마들조차 그의 일부분이라 할 수 있는 순수악의 결정체. 악마의 상징. 유래나 과거가 확실한 루시퍼, 바알제붑 등과 달리 그 정체조차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다. 현재는 루시퍼와 바알제붑 간의 갈등 속에서 폐위된 상왕으로 자리잡고 있지만 그의 힘이야말로 가장 강력하다고 볼 수 있다. 태초의 인간인 아담과 이브를 유혹한 죄로 무저갱(밑이 없는 구덩이)의 얼음 지옥에 갇혀 이를 갈고 있다.

악마 중 누구랑?

최대 1개 선택 / ~2019-03-26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