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옳옳옳 [877902]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19-04-23 23:46:07
조회수 13,324

현역 정시가 힘든이유..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22493274

학교에서 정시공부한답시고 수업은 안듣고 매일 자습하는 중입니다.


물론 수업시간에 잡는쌤이랑 안잡는쌤 두 분류인데 저희학교 특성상 정시파이터가 많아서 안잡는쌤이 좀 더 많은편입니다.(공부하는건 안잡는데 자는건 잡는분들도 계십니다)


학기시작부터 지금까지 자습을 해본 결과 많이 힘들어요. 


요즘은 물론 내신챙기는 친구들도 꽤 있기때문에 ㄹㅇ자습시간이 많긴하지만 5월이면 학교행사 및 시험끝났다는 것에 대한 보상? 이런것 때문에 분위기는 흐트러지겠죠.


솔직히 안잡으시는 쌤들도 수업은 하시기때문에 자습을 한다해도 앞에서 소리가 들리는데 풀집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건 정시파이터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겁니다.


학교에서 어찌어찌 버리는 시간이 줄인다고 줄여봐도 결국은 생겨납니다 이럴때마다 생각해보면 'N수생들은 지금 이시간에도 수능하나로만 달리고 있을텐데..' 라는 생각에 또 '내가 과연 N수생과 비빌 수 있을까?'라는 겁을 먹습니다.


6월 모의고사가 오는게 두렵고 걱정스럽습니다.


물론 N수생들과 차이가 난다는것은 이것뿐만아니라 시험에 대한 경험, 본인 실력 등등 너무나도 많습니다. 


가끔가다가 요즘 현역으로 역전하신분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많이 듭니다...


뭐 그렇다고 별다른 수가 있을까요? 그냥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려야죠... 할 수 있다는 생각만큼은 재수생 못지않게 가질 수 있으니까요 


저를 비롯한 고3 현역 정시파이터분들 할 수 있다고 믿어요!!!  화이팅!!!

물론 N수생 분들도 홧팅입니다!!


0 XDK (+60)

  1. 50

  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