띵해서 연대 [889066] · MS 2019 · 쪽지

2019-05-12 00:12:35
조회수 744

(수강후기)국어SSB쌤 무료특강을 다녀오고나서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22734457

(오르비 첫글이고, 수강후기도 처음이라서 미숙하지만....)

오늘 예섬학원에 ssb선생님 무료특강 다녀왔습니다.

제가 현역이고, 평소 인강을 이용하다보니 현장강의는 이번이 처음이였습니다. 아무튼, 평소 칼럼이랑 유튜브로만 정보를 얻다가, 정식적인 수업을 받아보니 매우 색달랐습니다.



1.ssb님 강의는 분명한 원리와 본질을 가르쳐주십니다.틈새틈새, 적절한 예시와 원리를 설명해주셔서 ,독서에서 알아야하는 근거와 사고방식을 이끌어주신 것 같습니다.



2.예전 글에서 "5초안에 반응한다"라는 말씀을 하신적이 있는데, 그걸 수업때 적용하셨는데 , 계속 5초를 세면서 무슨 생각이 드냐고 물어보실때 , 눈은 굴려서 읽었는데 실질적인 독해는 안됬구나라는 사실을 더 뼈저리게 느꼈고, 문장과 문장 문단과 문단을 이어가면서 반응하고 생각해야할 행동들에 대해서 많이 반성하게 해주신 것 같습니다


3.여기서는 공개 할 수 없는 " 공개된적 없는 해설"로 해설해주시는데 ...와우.....대박이드라구요....암튼 원리에 안 벗어나면서도 본질에 기초해서 ,빠르고 쉽게 풀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평소 기출을 눈을 굴리면서 풀던 사람이라서, 실제로 제대로 된 독해를 배워보니 전 조금은 어렵더라고요.긴장도 많이 됬구요(5초 ....왤케 빠르지...ㅠㅠ).



아무튼 오늘의 표지를 놓치지 않아야겠습니다. 나중에 기술지문 특강할때 시간조정해서라도 꼭 가야겠더라고요.

이번 무료 특강을 통해서 저의 고칠점도 배우고, 얻어갈 내용도 많이 얻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