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코 [696323] · MS 2016 (수정됨) · 쪽지

2016-12-16 22:55:18
조회수 11,573

실밸)실리콘밸리:억만장자 입문자들을 위한 공략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자)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10143327

오르비 유저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모바일 게임 실리콘밸리!

하지만 주식 투자를 어떻게 할 지 잘 모르거나 초반에 돈이 벌리지 않는 것을 이유로 꺼려하는 유저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게임은 상당히 단순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즉, 당신도 단 반나절만에 시스템을 이해하고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 글은 그 과정을 도와주기 위함입니다.


목차

1. 튜토리얼

2. 자신의 건물/직원 관리

3. 주식

4. 부동산

5. 그 외


-----------------------------------------------------------------------------------------


1. 튜토리얼


게임을 처음 하면 튜토리얼을 할텐데 그대로 따라가세요. 그냥 하시면서 게임에 어떠한 요소가 있는지 파악하세요. 초반엔 층을 늘리고 직원을 채용하는 것에 집중하세요. 어차피 초반에 현질이라도 하지 않는 이상 뉴비가 할 수 있는 건 자신의 건물을 발전시키는 것밖에 없습니다.


2. 자신의 건물/직원 관리


초반엔 이것밖에 할 게 없습니다. 먼저 돈이 생기는 대로 층을 확장하고 티켓 및 공개 채용을 통해 직원을 적극 채용해주세요. 그들이 다 돈이 됩니다. 인테리어도 3단계까지 꼬박꼬박 해주세요. 인테리어조차 수입을 늘리는 요소입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건물을 확장하기 위한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대략 13-14층 정도부터 업그레이드에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사실 그 정도 되면 어차피 건물 확장이 수익에 영향을 크게 미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랭킹에 가서 보면 건물을 15층 이상 쌓은 유저들은 거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층수를 늘리는 것보단 골드를 이용한 인테리어 변경과 드론 구입에 더 신경을 씁니다. 따라서 건물 확장은 13-14층에서 멈추는게 좋습니다.


이제 직원 관리에 관해 알아봅시다. 직원은 크게 네가지 방법으로 채용이 가능합니다. 인턴/공개 채용/특별 채용/스카우트 이 네가지 중에서 인턴은 비추합니다. 인턴은 그냥 공개채용 광고를 보는 것이 싫으시면 하는 건데 돈이 너무 깨집니다. 또한 1-2성의 직원들은 별 가치가 없기 때문에 그냥  공채 광고 보시면서 3성 띄우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그렇게 따지자면 티켓이 더 좋죠. 있을때마다 써주세요. 4성이 뜨면 기분이 좋습니다. 현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황금 쿠폰은 5성을 무조건적으로 채용할 수 있는 사기템이지만.. 우리는 무과금러이므로 패스합시다. 계속 별이 높은 것을 강조하는데 그게 왜냐면 별이 높은 직원은 직원 교육 시 업무 능력이 더 많이 오르기 때문입니다.


직원에겐 피로도가 있습니다. 빨간색 기분나쁨 표시가 뜨면 클릭을 통해 피로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걸 계속 하긴 힘듭니다. 따라서 광고를 보며 직원들에게 휴가를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직원 교육/사업 모델 강화에 대해 알아봅시다. 둘 다 수입을 증대시켜주는 좋은 업그레이드입니다. 직원은 개개인의 레벨이 있습니다. 강화하면 할 수록 초당 수익이 늘어납니다. 따라서 직원 누구의 레벨이 높다/낮다고 직원별 격차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전 사업 모델 강화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비용을 투자해도 일단 수입 올라가는 것 자체가 다릅니다. 더 효율이 좋다는 의미죠. 물론 게임을 하다보면 산업스파이가 와서 사업모델 레벨을 낮춰버리는데.. 어차피 돈 별로 안드니까 원상복구 해버리세요. 제가 플레이 한 경험으론 직원 레벨 24, 사업모델 레벨 120 정도가 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어차피 저정도로 갈 때쯤이면 저거보단 부동산 및 주식으로 버는 게 더 많아요.


3. 주식


여기에 대해선 사실 프라하님이 더 많이 알고 계신 듯 합니다. 다만 그분은 주식이 뭔지 이해하고 계신 듯 하니 여기서 전 주알못들을 위한 팁을 쓰는 데 치중하겠습니다.


프라하님이 강조하셨듯이 주식은 어느 정도 자본이 모인 뒤에 하는 게 좋습니다. 프라하님은 그걸 1M로 보고 계시는 듯한데 전 4M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비싼 주식을 많이 살려면 돈이 많이 필요하거든요.


일단 실밸 주식을 해본 경험에 의하자면 실밸 주식시장은 현실의 것과 상당히 다릅니다. 따라서 그대로 적용하기엔 무리가 있죠. 일단 외부적 변수가 전무하고 주가의 결정요인이 상당히 단순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파악한 요인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째는 회사 사장의 활동입니다. 어제 새벽 2시 30분 쯤, 제가 자기 전 제 회사 DPTECH의 주가는 $400-500선에서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자고 일어나니 $40선으로 내려와 있었죠. 오늘 점심경에는 $700 근처까지 올리기도 했습니다. 즉 주가는 사장의 활동량에 매우 큰 영향을 받습니다. 실제로 주가 설명에 그렇게 써져있고요. 그래서 전 주식 투자 시에 먼저 그 회사 사장의 활동 시간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사람이 깨있을 때엔 주가가 높게 형성되므로 사장의 취침시간에 주식을 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이 잠에서 깨 활동을 시작하면...?? PROFIT!!! 즉 사장들의 행동패턴을 파악하세요.


두번째 요인은 운입니다. 운..보단 시스템 상의 오차라고 합시다. 제가 요인을 두가지로 한정한 이유는 실제 투자자들의 행동이 주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어쨋든 오차는 주가에 따라 다양한 양상을 띠는데 주가가 높을수록 변동폭이 더 큰 것 같습니다. 어차피 주당 금액 몇십$ 수준의 오차는 무시 가능한 레벨이고 헤비 유저일수록 더많이 접속을 해서 주가가 높을 가능성이 크므로 한 주당 오차가 1K 이상 벌어지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따라서 투자는 비싼 주, 특히 주당 $700 이상인 곳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정도는 돼야 헤비 유저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회사 건물의 모습도 보세요. 일단 건물이 기본 건물이 아니라면 큰 자산을 가진 헤비유저이거나 현질러일 겁니다. 그들은 게임을 매일 할 가능성이 크겠죠?

뭐 주저리주저리 써놨지만 주식 면에선 프라하님 글 읽는 게 더 도움 될거같네요.


4. 부동산


전 어제 부동산을 통해 큰 돈을 벌었습니다. 또 그 돈을 고스란히 부동산에 재투자했죠. 근데 부동산은 일단 1M 이상의 자산이 있어야 합니다. 계열사 합병의 최소 자금이 1M이기 때문이죠. 일단 계열사 수가 늘어나면 최소 초당 $100의 수입이 늘어납니다. 또한 계열사 수가 많을수록 수입이 더 늘어나죠. 근데 너무 많이 사면 오히려 수입이 감소합니다. 특히 1M짜리들을 많이 사면 나중에 법인세가 늘어나서 수입이 줄어드는 기현상이 생깁니다. 근데 비싼 회사들은 이미 누가 차지하고 있죠..


그래서 일단 부동산 초보들은 주인이 없는 회사를 사야 합니다. 그 회사들은 100% 확률로 합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인이 있다면 기본적으론 확률이 10%밖에 안됩니다. 주인들이 금괴로 합병방어를 했다면 더 떨어지겠죠..


어제의 경험에 의하면 1M짜리들만 샀을 경우 최대의 효율을 뽑아낼 수 있는 건물 개수는 14-16개 수준입니다. 그 이상으로 가면 법인세 때문에 힘들어집니다. 그러니까 저 정도만 사시고 그 다음부턴 주식이나 하세요. 어차피 대주주들은 못이깁니다..


참고로 모든 랭킹은 같이 표시되는데 계열사 랭킹만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 이유는 아마 맵이 유저별로 나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100개 이상의 계열사를 보유하신 분들을 보니까 모종의 방법으로 다른 맵의 회사들을 인수할 수 있는 것 같기도 하네요. 아직 방법은 모르지만...


일단 기초 투자자금 및 주식의 기반을 부동산을 통해 버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반 유저들에겐 초당 $100도 큽니다.


5. 그 외


1)드론

드론은 안써봐서 모르는데 일단은 피로도 관리인것 같습니다. 어차피 무과금러들이 그걸 살 수 있을리가 없어요. 거릅시다.


2)10골드로 회사 정보 보기

그거 써봤는데 딱히 의미없어요. 주식에 도움 주겠거니 했는데 뭐 별로..


3) 기부

1M이상 기부하면 맨 윗 공간에 글귀 써넣을 수 있답니다.


4) 자금

투자유치: 되면 계속 눌러줍시다. 주가*배율로 돈이 들어옵니다.

정기 예금~파생상품 투자: 프라하님 글로 감잡으세요. 안그러면 승급님처럼 펀드하다 망합니다.


5)명예

왼쪽 위의 메달입니다. 뭐 있으면 뭐가 좋은지 모르겠네요.


-----------------------------------------------------------------------------------------


이상으로 실리콘밸리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하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