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고등학교 신입생을 위한 꿀팁을 함께 모아봐요!!!!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10338858
안녕하세요.
올해 졸업 예정인 고3 학생입니다.
고1 때부터 오르비에서 선배님들의 충고나 조언들을 많이 봐왔고, 그 덕에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그때부터 나도 이 수험생활 끝나면 후배들을 위한 꿀팁들을 정리해서 물려줘야겠다고 다짐해왔죠.
아마 저와 같은 생각하신 오르비언들도 많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가 나설 때입니다! (물론 모음집은 상업성을 전혀 띠지 않습니다.)
학습, 교과(국,수,사탐,과탐,영,한국사), 비교과(자,동,봉,진), 논술(수리, 인문, 과학), 학원, 생활(수면, 배변, 식사), 입시전략(정시, 수시), 면접(대학별, 유형별), 원서접수, 남자(건전한 성욕구 해소), 여자, 지역별, N수(독학재수, 학원재수), 직업(장래희망), 기타(도움되는 사이트, 도움되는 노래), 후배를 위한 충고, 대학(의치한수경교~)
등 어느 것이든 꿀팁을 모아주시면 모인 팁들을 업데이트해서 게시하는 방식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으는 방법은 가장 간편히 ‘댓글’을 사용할 생각입니다.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 허점도 많고 허술한 계획입니다. 태클이나 조언 환영합니다 ㅎㅎ
위 계획은 오르비, 수만휘, 수능대학교 등에서 동시에 진행합니다.
팁 자체가 경험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주관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팁에 대한 평가는 후배님께서 알아서 할테니 주저말고 적어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반수 vs 재수 0
부모님께서는 무조건 반수 하라는 식으로 말하시는데, 올해 갈수 있는는학은 단국대...
-
원래 쌩재수하려 했는데 부모님이 무조건 걸으라고 하셔서 1학기 학고받고 2학기 휴학 아무문제없죠??
-
1학년 때 있는 실험과목 수강신청 어떻게 하셨나요?? 팀플이라 수강신청 해놓고 학교...
-
한국외대 반수 3
학고반수하려는데, 수강신청 안해도 되나요? 영어시험은 보긴했는데
-
재발좀 누가 알려주십쇼....제발ㄹ요ㅜㅜㅜ
-
학고반수 질문 4
학고반수 하려고 하는데 학고반수가 최소학점도 안듣고 그냥 경고 먹는 거 아닌가요??...
-
1학기 동안 대학 기숙사에서 학고반수할 생각입니다. 수능 범위랑 겹치는 교양만...
-
제가 등록한 대학은 최소이수학점이 없는데요 그런데 수강 신청을 안 하면 학사경고를...
-
학고반수 질문 0
기숙사 살면서 학고반수 하게 생겼는데 기숙사에서 중도 다니면서 하는거 가능?
-
학고반수질문 0
반수랑 재수 고민중에 학고반수란게 있는걸 알았는데 학고반수가 그냥 등록금 내고...
괜히 잠 줄인다고 고생X, 하루 6시간만 규칙적으로 자고 생활해도 전혀 문제 X(사실 이것도 힘듦).
수능 한국사는 솔직히 일주일 전부터 해도 된다.
*졸릴 땐 졸음껌 먹기, 일어나서 공부, 세수, 지압볼, 옷벗기 등 다 활용하세요.
*심하게 졸면서 공부할 바엔 15-20분 낮잠 강추.
*고1-2때는 낮잠 주무세요. 야자 때 안졸음. 고3때는 낮잠 자제하세요. 수능 때 멍함.
*배변습관 아침으로 맞추려고 노력하세요. 저도 고생함
*과민성 대장은 수험생의 적!, 한약(녹용)이나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등 먹어보세요
* 시험날 일어나자마자 찬물 억지로 드시면 모닝변 잘봅니다.
*변비 등의 문제엔 ‘푸룬’ 추천(바로 화장실 감)
* 시험날 아침엔 2~3시간 일찍 일어나야 머리가 깹니다.
수시로가라 정시는 naver...
제일 중요한 걸 빠뜨릴 뻔 했네요 ㄷㄷ 감사합니다 ㅎㅎ
수시로 가라
이과가라...
*다이어리 준비해서 준비물 및 행사 스케줄 등 적고 다니세요. 꼼꼼해야 학생부 챙깁니다.
*공부는 집에서 거의 안됩니다. 하더라도 독서실 책상 사시든가, 도서관(정말 완전 강추, 집중력X2)이나 독서실 추천합니다.(개인차 심함)
*번아웃 오시면 조금씩 노시면서 마음의 여유를 가지세요, 공부장소를 바꿔보시고, 여행(집가까운데로요 ㅎㅎ)도 가보세요. 1주일 안에 끝날테니 걱정마요
* 학교 야자 및 자율시간은 최대한 빼지 마세요. 제일 집중 잘되는 황금 자습 시간입니다.
*고3땐 EBS만 해도 바쁩니다. 달달 외우세요. (저는 괜히 사설 인강 건드리다가 EBS 다 못할 뻔 ㄷㄷ)
수시 미만 잡
1. 놀땐 놀고, 공부할 땐 공부하자. 무언가를 하고 있다면 잡생각하지말고 거기에 몰입해라.
2. 매일 꾸준히 계획한대로 공부하자. 계획 짤 땐 욕심부리지 말자.
3. 수시비율을 무시할 수없다. 자기에게 맞는 수시전략을 세우고 1,2학년 때 미리 준비하자.
4. 비교과도 중요하지만 내신이 제일 중요하다.
* 수시의 경우
수행평가>>중간,기말고사>모의고사 순으로 비중두고 준비하세요
수행평가 비중을 생각하면 여러분이 중간, 기말고사 준비하는 시간의 3분의 1은 투자해야 할 만큼 대단한 겁니다.
졸리면 자세요
10분만 자도 활기가 살아납니다
정시를 너무 맏지 마라
수능 미만 잡이다. 정시공부는 수시 틈틈이 공부하는 것이다. 69보다 많이 내려갔지만 수시가 구원해줬다.
이과, 수시, 생각보다 명문대생은 적다
입학식때 정장 맞춰 입고 가야된다
교실에서 양말만 신고 다녀야 한다
-체력관리 정말 잘해야 합니다! 저는 항상 학교 끝나면 피곤해서 공부하기 정말 힘들었어요 학교 끝난 후부터 진짜 공부 시작인데ㅠ 운동하는 시간 절대 이깝지 않아요 운동하지 않으면 운동할 시간에 자게되고 공부할때 집중력은 떨어집니다 체력관리 하세요!
-겨울방학동안에 수학 개념 완벽하게 하고 사탐 개념 한번 돌리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것저것 많이 할 생각보다는 모의고사 통해서 자기 위치, 약점 파악해서 부족한 부분부터 집중적으로 공부하는게 좋아요
-계획은 당연히 꼭 세워야 해요! 공부 계획이 길잡이가 되고 자기 위치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뚜왕뚜왕님
http://cafe.naver.com/20daelee/315930
http://cafe.naver.com/suhui/17856777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10338858&page=0&sca=&sfl=&stx=&spt=0&page=0&cwin=#c_10591614
각 사이트에 올려놨습니다. 혹시나 추가되면 참고하세요!
여러분의 고등학교 생활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