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은은 [818025]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18-10-02 18:36:27
조회수 3,599

연세대 신촌캠 원주캠 통합 진짜입니까...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18616942

ㅈㄱㄴ


연세대 대나무숲 들어가보니까 완전 난리도 아니던데...완전 기정사실이라고...


연세대 겁나 가고 싶었는데ㅋㅋㅋ걍 고려대로 틀까요


서울대야 날 붙여줘 그냥 이런고민 안하게


대나무숩 캡처가 안되서 복붙해 왔어요...


연대숲 #61278번째 외침 :

대 - 하.
저는 강남대성에서 알바를 하는 알바돌이에요. 이번에 강남 학원가에 연세대 통합설이 정설로 굳어지면서 진학팀에서 가능하면 갈만한 학교가 안남았을때 원주캠을 주로 쓰라는 말이 오가고 있어요.
올해 원주캠퍼스에 입학을 시켜놓으면 내년도에 통합이 이루어져서 19학년도 입시 결과에 원주캠퍼스 입시 결과도 본캠으로 써서 낼 수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학교에서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은데.... 통합은 이미 기정사실인가 봐요ㅡ.

연대숲 61269번째~61272번째 외침:

1.
총장님.. 이건 아닙니다. 
본캠 학생들에게 아무런 공지없이 통합 논의가 진행중이었다는 사실은 굉장히 충격이었습니다. 통합을 원주캠퍼스 혼자서 합니까? 아닙니다. 신촌캠퍼스 학생들도 그 통합의 대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촌캠퍼스 학생들에게는 아무런 공지도 하지 않은채 원주캠퍼스 학생들에게만 메일을 공지했습니다..이것이 진정 민주주의 방식입니까..이번 사태가 논란이 되지 않았다면 신촌캠퍼스 학생들은 항의할 시간을 가지지 못한채 통합을 지켜봐야만 했을 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왜 원주캠퍼스의 역량 강화에서 통합이라는 얘기가 나오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원주캠퍼스와 신촌캠퍼스는 신입생을 선발하는 방식도 완전히 독립된 체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원주캠퍼스의 역량 강화에서 통합 얘기가 나온다는 것은 원주캠퍼스의 문제를 신촌캠퍼스에 부담한다는 얘기와 크게 다를 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원주캠퍼스의 문제는 원주캠퍼스 독자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십시오. 그것을 신촌캠퍼스와의 통합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생각은 옳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앞에서 했던 얘기를 다시 반복하고자 합니다. 신촌캠퍼스 학생들의 의견도 소중한 의견들입니다. 총장님께서 원주캠퍼스 학생들의 의견을 신경쓰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신촌캠퍼스 학생들의 의견과 생각도 고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제 마음도 굉장히 착잡합니다. 총장님, 신촌캠퍼스 학생들의 의견도 민주적으로 수용해주시고 통합보다도 원주캠퍼스 안에서 독자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2.
원주 캠퍼스와의 통합 반대하는 서명운동이나 페북 릴레이 운동은 없나요? 연고전때 단체로 총장한테 항의라도 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3.
신촌캠하고는 소통이 전혀 없으시네요... 연고전 때 무관중 경기라도 해야 하는 거 아닙니까

4.
행동해야 합니다. 가뜩이나 총학도 없어서 구심점이 없기 때문인지 말이 오고 가는 사안에 비해 학교가 너무 잠잠합니다. 이번건은 재수강 3회 제한, 송도캠 투자, 백양누리와는 급이 다른 사안입니다.
위 일들은 최소한 학교 내부의 일이었고 이번 문제는 단순 저희 학교 캠퍼스 내부의 일이 아니라 우리 캠퍼스가 그대로 붕괴해버릴지 모를 문제입니다. 
우리는 나약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손으로 대통령을 끌어내렸는데 총장이 대수랍니까. 모래알로 뭉친 모래성을 보여줍시다.

#61269번째 #61270번째 #61271번째 #61272번째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