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gh [385863] · MS 2011 · 쪽지

2011-10-21 14:36:35
조회수 528

D-20 외국어 유형정리는 뭘로 해야 좋을까요?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1905678

수능이 20일 정도 남은 고3 학생 공부를 봐주고 있는데요...


이 학생이 외국어영역 4~5등급이 나오는데,
그동안 개인적 사정 때문에 외국어영역을 제대로 공부를 못했다고 해요
비록 시간은 얼마 안남았지만 뒤늦게라도 공부를 하고 있는데
공부를 하니 조금씩 나아지는건 느껴지는데 시간이 별로 없는게 너무 아쉽다고 합니다



그래서 질문드리고 싶은 것이...
이 학생이 각 유형별로 문제를 푸는 방법을 알았으면 하더라구요
예를 들면 주제를 찾는 문제는 맨앞, 맨뒤 문장이 중요하다던지....
(제가 수험공부를 할 땐 김기훈선생의 리딩스킬 인강이 이런 면에서 유용했던 것 같은데, 이걸 다 듣기엔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아요)



그래서..혹시 추천해주실 수 있는 교재라거나, 인강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자료라도요.
교재나 인강을 쓰더라도 시간이 부족한만큼 그 안에서도 취사선택을 해야겠지만요..


 


부탁드리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신사고짱 · 348828 · 11/10/21 20:39 · MS 2010

    4~5등급이라면 제 주위를 보건데 푼문제도 틀리겠지만 모든문제를 시간안에 보지도 못할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45등급 학생이 독해 속력을 높여 많은 문제를 푸는데는 무리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기본적인 어휘력이나 구문이 부족한 상태에서 리딩스킬인강 같은 것을 듣는다고 해서 성적이 나아지기는 힘들 것입니다. 어휘력이 떨어지면 기본적인 해석이 안되므로 리딩스킬이 먹힐리가 없지요.
    가장 최선의 방법은 남은 기간동안이라도 6,9월 평가원 지문과 ebs지문을 분석하면서 가능한 많이 단어를 익히고 문장구조를 아는것뿐입니다.
    문제만 많이 푸는것 또한 해당학생에게 전혀 도움이 안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