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정태세문단세 [792192] · MS 2017 · 쪽지

2018-11-29 21:45:49
조회수 49,662

시대인재 재종반 생활백서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19540589



* 비록 지금 숙명여대 떡밥 때문에 26하기 매우 안 좋은 타이밍이지만 그래도 올리겠습니다.


* 아래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이며 시대인재 "태성" 건물 기준입니다.




1. 등원


 아침 8시 1분 까지 등원: 기억하게요 8시 말고 8시 1분. 라이브러리 입구에 카드 찍는 기계있는데 8시 00분 59초는 safe이고 8시 01분 00초는 지각입니다. 이거 때문에 같은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온 애들사이의 희비가 엇갈리는 광경 자주 볼겁니다. 


2. 수업 

 

 오전에 100분씩 2번, 2교시 수업합니다. 대부분 이때는 국, 수, 영 수업할거고 가끔 1교시씩 빠지는 시간표로 배정받기도 합니다만 이건 사바사, 반바반

 오후에도 수업있고요 대부분의 수업은 5시 전에는 끝나요. 강대처럼 학교처럼 모든 학생 8시부터 4시 20분까지 수업! 이런게 아니라 누구는 수업시간이라서 수업 들으러 가고 누구는 자습실이라서 자습실에서 자습하고 있고 누구는 수업시간이라서 자습하고 있고  유동적인 분위기 입니다. 선택수업도 있는데 진짜 선택수업이라서 듣고 싶으면 듣고 자습이 더 중요하다 싶으면 안들어도 됨


3. 자습실 aka 부엉이 라이브러리

 

 자습실은 그냥 프리미엄 라이브러리 급입니다. 개인 책상 넓은거, 옆에 넉넉한 사물함, 편한 의자 등. 강대에서는 옆에 짝도 있어서 자세도 불편하다면 이곳에서는 아빠다리하고 양말 벗고 발바닥 긁고 배 긁고 옆에 사물함에 기대서 자든 뭘하든 마음대로 하셔도 돼요 옆사람 뒷사람 눈치는 알아서 보기.  

 사물함이 넓긴 하지만 문제는 이 학원은 그보다 더 많은 양의 자료를 퍼줍니다. 반드시 적어도 한달에 한번은 자료 정리하세요 안 그러면 근심걱정만 늘어나고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은 줄어듭니다. 거를 선생님, 거를 자료 정해서 차라리 받질 말든가 제깍제깍 정리해야합니다.

 

 복도 기준으로 깊숙한 자리와 복도에 가까운 자리가 있습니다. 깊숙한 자리는 그 깊숙하다는 특성 떄문에 핸드폰,졸기 뭘 해도 매니저들 눈에 잘 안 띠고요 대신 오고 갈때 학생들 가방때문에 조금 불편함은 있습니다. 가까운 자리는 매니저들 눈에 아주 잘 띠고 복도에 오고가는 애들 때문에 좀 산만할 것 같은데 대신 통행에는 아주 자유롭겠죠. 추천하는 자리는 가장 깊숙한고 창틀 앞인 자리입니다. 창틀로 인해 제 2의 사물함이 생깁니다. 가장 추천하지 않는 자리는 문 근처, 라이브러리에 상주하는 조교들 책상 근처 자리입니다.


4. 4층과 5층(태성 기준)


 저는 5층 이였지만 다시 한번 기회가 주어진다면 고민도 하지 않고 4층 갈 것 같습니다. 아침 7시 59분 쯤에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며 쫄리는 정도는 5층이 압도적이고요 무엇보다 매니저들이 있는 데스크가 5층에 있습니다. 매니저와 친분을 쌓고 싶다면 5층 가시고 싫으면.. 4층 가세요 그게 안전해요. 또한 3층에서 수업듣는데 3층~4층, 3층~5층의 차이가 별로 없어보이지만 이걸 하루에 4~5번, 1년 동안 축적되면 그 피곤함이 상당하고요, L층~4층, L층~5층을 계단으로 이용할 때의 차이, 지하 2층으로 가장한 지하 5층 식당을 계단으로 이용할 때의 삶의 질은 현격히 다를 겁니다. 


5. 급식, 식당


 위에서 서술했다시피 식당은 지하 2층을 가장한 지하 5층에 있습니다.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고요? 첫날 가보세요 바로 알게 돼요. 5층부터 지하 5층까지 (엘리베이터 이용금지) 아무생각없이 끊임없이 반시계방향으로 계단을 내려가다보면 와 ㅣ라ㅓㄱ 이러다가 어지러워 죽겠다 싶을 때쯤 식당에 도착해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먹는 순서는 매주 다른데 솔직히 무슨 기준인지 모르겠고 그냥 매니저가 방송으로 몇번부터 몇번까지(좌석번호) 식당으로 내려가세요 하면 내려가면 됩니다. 

 급식을 별5개중에 별 3.8개 주고싶습니다. 맛있는 날에 ㅈㄴ맛있고 맛없는 날에 그냥 입에 욱여넣으면 되고 가끔 띠용하는 메뉴들 나옴 와사비맛 김  그래도 대체적으로는 만족했고 급식나누어주신분들도 다들 친절하시고 식당이 약간 보급형 해리포터 식당 같음. 말 그대로 보급형이라서 그리 멋있지는 않고 그냥 대충 생김새는 비슷하네 정도


6. 벌점

 

 이 학원 가장 불만인게 상점이 없음. 아니 벌점은 받을 수는 있어도 그걸 상쇄할 상점도 같이 줘야하는거 아닌가? 뭐 아침 일찍 등원이라든지 주말 자습, 심야자습 같은거

 벌점은 주로 지각벌점, 핸드폰 벌점, 수업 안듣고 자습실에 있다가 벌점이 가장 많아요. 올해 초반에는 무단외출 벌점도 받는사람 봤는데 이제 그 문지기 알바 고용해서 이건 어려울듯

 누적 17점부터 징계위원회가 있대요 가끔 복도에 홍ㅇ동 징계사유 징계내용 등 수치플을 유발하는 종이를 붙여놓게됩니다. 징계는 거의 저녁 외출금지가 많아요. 카이로스관에 의하면 걔네는 뭐 포스터들고 캠페인하는 수치플 징계가 있다는데 이거보다는 환경미화 징계로 화장실 청소하는게 훨 낫대요. 태성은 캠페인 그런건 없었습니다.


7. 무단ㅇㅇ


 무단 외출, 무단 조퇴 등등. 이 학원 가장 단점이 태성빌딩은 시대인재의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강대는 강대 건물자체가 강대에 의한, 강대를 위한, 강대의 빌딩이지만 태성과 카이로스는 다른 학원도 같이 있어서 재종반 학생인지 단과반 학생인지 구별이 안됩니다. 태성만 하더라도 한 빌딩에 새움, 비전 21, 시대 단과가 같이 있어서 그냥 단과생인척 하고 나가..도 되는 줄 알았으나 매니저들이 얼굴 다 기억하더라고요...누군진 모르겠으나 저 새끼가 재종반인건 확실하다..  6시 반부터 30분간 저녁 외출인데 이 이후로는 거의 외출이 자유로운 수준입니다. 제가 쓴글 투표결과 참고 


8. 수강료


 자습실, 자료비, 급식비 다 해서 200만원 쪼금 안됨. 개인적으로 이 학원은 자습실 때문이라도 이정도 값어치는 했다고 생각합니다.


9. 추천하는 선생님(내년에는 다를 수 있음.)


 국어: 김은양T

 수학: 강기원T, 박종민T

 화학: 강준호T

 생물: 최수준T


10. 반( 태성, 카이로스 다름. 내년에 다를수 있음)


 S반, D반, I반,  J반 순이고 S반이 제일 높은반. 사실상 S반과 아이들 정도로 평균은 S>>>D=I=J. 반 친구들끼리 유대감 이런건 거의 없는것 같아요. 강대는 거의 학교처럼 반장도 있고 짝도 자주 바꾸면서 그냥 고등학교 분위기인데 시대인재는 수업시간 정해져있는 좌석도 없이 아무데나 안고 국,수,영 수업 때만 같이 안고 나머지는 다 떨어져 있어서 그닥 친목 다질 분위기는 아닌 것 같음(아싸기준) 특히 반수반은 어차피 5~6개월 내로 헤어질것이기 때문에 처음부처 알던 사이아니면 친구 만들기 어려운것 같아요(아싸기준) 반마다 선생님이 달라서 자료도 다르지만 이건 뭐 그냥 옆에 교실가서 슬쩍 자연스럽게 챙겨오면 됨. 


11. 세줄요약


4층가셈

강대보다 시대

재수life 화이팅




댓글로 질문하시면 아는 것 까지 다 답해드릴게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