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수T] 2019.6.3. to 수강생(별거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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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 현강.
수강생분들에게.
내일 들어가서도
다 기억 안 나도
제발
이 말만은 기억하기
'친구야 친구야
쫄지마 쫄지마'
(음성 지원 ㅅㅌㅊ?)
① 화작
1) 제시문 유형부터 따기
-> 큰 그림 그리기
2) 문제 스캔 및 풀이 전략
-> 정보량 부담을 최대한 덜 수 있도록
돌아올 지점 체킹
3) 제시문 독해는 비문학처럼
-> 특히 병렬항 비교를 통한 정보 분류에 집중
React에서 지겹게 했잖아.
하던대로 하고 옵시다. :)
② 독서
1) 첫 문장은 천천히 + 내 '평소' 독해 속도로
2) 1문단은 최대한 깊게
-> 정형화된 틀이라면 '구체화된 화제' 잡기
-> 그렇지 않다면 문장의 유기적인 흐름에 집중
3) 문장 단위 독해에선 늘 하던대로
- 반드시 주어는 분절해서 파악하기
-> 해당 문장의 서술 대상이니까
-> 또한 주어를 명확하게 파악해야 명시적 연결 고리가 없는 문장의 흐름을 엮을 수 있다구
- 긴 문장이 나오면 원래 잘 안 읽히는 게 정상
-> 그러니까 속도 낮추고 차분히 처리
-> 대부분 안긴문장이니 배운대로 차분히 처리
- 여러 문장이 이어진 경우는 순차적 정보 처리
-> 애초에 문장이 '순서' 나 '과정'을 가지고 있는 거니
우리도 거기에 맞춰서 읽자구
- 주어 하나의 여러 서술어
-> 채워 넣어 읽으세용
- 접속 조사는 명확하게 분절해서
-> 병렬적 구성의 지표가 되는 발문이자나
- 보조사는 변태처럼 민감하게
-> 2019 수능 16번처럼 당할 고야?
- 지시어는 채우고 가라고 있는 거
-> 제발 좀 멈추고 생각하고 채우고 넘어가기
- 접속어 등은 각 기능에 민감하게
-> 예를 들어 / 가령
-> 그런데 / 그러나 / 하지만
-> 이처럼, 결국
등등등 '비아뭉' 개념부분이랑 복습시트
다시 한 번 읽고 정리해주세욥
4) 문단 '도' 연결이다
-> 제발 한 문단 끝나고 다음 문단으로 뛰지말고
멈추고 정리 및 생각하기
'그래서 뭔 말이여 슈밤'
'이런 말은 왜 하는 거여 슈밤'
ㅇㅋ? ㅇㅋ.
5) 및 선지도 잘라서 본다.
안 보이면 자르자.
-> 도 지문의 일부이다.
-> 선지에서 주어진 조건이 뭔지,
그리고 그에 따라
묻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
③ 문학
1) 감상은 지문에서 완성되는 게 아니다.
-> 지문 + + 선지 삼위일체임.
마치 콰인의 총체주의.
-> 현장에선 너무 한 큐에 완벽한 감상에 집착하지마.
필요하면 와 선지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2) 감상은 갈래별 특징에 주목해서
-> 그 부분'만' 주목한다고 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선지로 빈출되는 건 갈래별 주요 특성이니께 주목하면서 읽기
3) 선지 판별
-> 선지는 빠르게 조망
-> 적절한 선지는 허용범주내에서 오케이.
-> 적절하지 않은 선지는 '명시적 오답 발문'에 반응.
-> 여러분이 고민하는 부분이 애매하면
거기가 명시적 오답 발문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구욥.
④ 늘 하던대로
-> 지겹지. 늘 하던 얘기니까.
엄청난 뭔가는 없다.
평소 연습 하던대로 하고 오면
그게 최선입니다.
-> 가능성을 보고 옵시다.
친구들.
열씨미 보고오세욥.
응원합니다.
(지난 글에서 2019. 6.평 분석서
챙겨가서 예열하구 들어가시구
다들 '빠이팅' 한 번 하고 가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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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ㄱㅋㄱㅋㄱㄱㄱㅋㅋ
♥
아직 강의는 다 완강 못했지만 열심히 하고올게요!!
♥ '쫄지마쎄요'
쌤 강의 좀 밀려버렸네요 하지만 6평 최선을 다하고 이후 쌤 강의 들으면서 보완하겟습당
화이팅입니다.
(쫄지마 쫄지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