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마블 [804374] · MS 2018 · 쪽지

2019-07-13 19:34:26
조회수 621

유현주T 유툽 강의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23590713

일단 제가 느낀점을 끄적이는거라 좋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처음 보고 느낀점은 솔직히 말해서 별로였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제 스스로 푸는 방식이 있었기에 부담이 되었고   과연 저 행위들을 내가 시간안에 이해까지 하면서 풀 수 있을까 였습니다. 그리고 국어를 못하는 친구들이면 이해를 할 것 같은데 줄 긋거나 표시를 하는게 뭔가 더 힘듭니다. 저도 그렇게 잘 하는 편이 아니라서 제가 국어를 풀 때 뭐가 힘들었느냐 특히 비문학에서를 생각해보니 표시의 여부, 지문 다 읽고도 문제 풀때 너무 많이 지문을 돌아간다는것, 너무 세세한 정보 였습니다. 

   일단 줄긋기와 같은 표시방식은 제가 줄을 그으면 너무 시간도 걸리고 잘 못알아봐서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현주쌤의 표시방식은 익숙해지면 시간도 줄고 뭔가 문제풀이에 필요한 정보가 한눈에 쉽게 보입니다. 

   또 확실히 세부정보를 묻는 문제가 보다 정확하게 풀린다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글에 표시하는 방식을 진짜 싫어하시는 분에게 맞지 않을거 같습니다!(=취향차이)

   두번째로 표시하면서 이해하면 시간 더 걸리지 않을까? 입니다. 이건 유튜브강의를 듣고 나서는 그렇게 생각이 드실수 있는데 이후 연습을 해보시면 진짜 효율적이라는 생각을 하실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점은 이게 계속 연습하고 하다보면 기존의 자기방식과 시너지가 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되면 뭔가 국어비문학이 막상 두려운 느낌은 들지 않는것 같습니다!

주관적인 후기라 저랑 다른 느낌이 드신분도 있겠지만 최대한 제 느낌대로 적었습니다!(양해 부탁 드려요)


즉 요약하자면 

1. 국어 초보자에게 좋은방법이지만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2. 표시+이해 = 정답률 상승

3. 현주샘 유튜브 구독은 해야한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