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멍개a [395422] · 쪽지

2012-02-15 15:33:23
조회수 1,124

진로, 학과 관련해서 상담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2770111

안녕하세요. 맨날 눈팅만하다가 처음 글을 올려봅니다.

우선 저는 91년생 이구요, 현역으로 성균관대 전전컴을 들어가서 1학년 마치고 작년 1월 공군에 입대해서

전역을 10개월 정도 앞두고 있는 군인입니다. ^^

고민이 있습니다.

대학교 1학년을 막상 흥청망청 놀면서 다니다보니, 

고등학생때 생각했던 것보다 학과에서 배우는 내용이 재미가 없고 또 적성에도 잘

맞지 않는 느낌을 크게 받았습니다. 홍시인 줄 알고 물었는데 쓴 감을 씹은 격이랄까요

이것저것 진로에 대해 알아보고, 커리어넷 같은 곳에 들어가서 적성검사도 해보고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나중에 뭐가 되고 싶은지 이것저것 책을 읽으면서 작년 초부터 생각해오다가 '법조인이 되보자' 하는 꿈을 갖게 되었고

작년 8월 경부터 문과 수능공부를 해오고 있습니다. ^^ 궁극적인 목표는 로스쿨이지요.

로스쿨이 전망이 안좋다 . 사시에 꿀린다 이런 말들을 신경쓰는건 아닙니다. 애초부터 전망 보고 시작했으면 이거 안했을거니까요.

음 고민은~ 간단하게 말하면

성대 컴공 + 다른 문과계 학과 -> 복수전공 한 뒤 로스쿨에 지원을 할 지.

아니면 해오던대로 문과 수능공부를 열심히해서 경영학과나 자유전공과로 입학 후 로스쿨에 지원을 할 지를 결정하는 겁니다.

경영 쪽으로도 흥미가 많거든요 ^^ cpa도 로스쿨 진학에 도움이 될 것 같구요. 재무.회사 관련 법률 업무를 담당하는데 
수월한 면도 있을거 같구요.

생각해야 할 것들이 좀 많네요 ㅠㅠ 일단 1학년때 학점을 말아먹어서 올려봐야 3. 중후반대가 마지노선이 될 것 같구요.
컴공이라는게 실전적 학문인지라 4년간 이 공부를 냅두고 로스쿨 준비한다는게 .. 어렵잖아요.
컴공. 로스쿨 둘 다 놓치게 될 수도 있꾸요..

막상 문과 수능을 치려니 이건 뭐 커트라인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문과 존경합니다)

부대에서 공부할 여건은 많이 좋은 편이라서 하루 7시간 정도는 마음먹고 하면 할 수 있습니다. 짬이 되기도 했구요 ^.^

언어 = 언어의기술로 매일 감 잡고 있고, 곧 기출이랑 ebs 분석할 예정입니다.
수리 = 신승범 수능적해석 인강 열심히 보고, 현역때 풀었떤 문제집들 가져와서 오답풀이 하는중입니다.
         기출분석,ebs 분석 예정입니다.
외국어= 자신있는 과목이라 TEPS 위주로 공부중입니다.
사탐= 이용재 정치.법사 인강 듣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등급은 모의고사를 안본지 오래되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현역 떄는 언수외 2/2(가형)/1 나왔습니다.
이번년도 수능때까지해서 될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을 하려는건 아니구요, 한 만큼 가는 거니까요

궁금한건 학점을 메꿔서 복.전 후 로스쿨지원이 유리할지, (저희 학교는 전과가 없습니다)
재수 후 적성에 맞고 흥미있는 과를 들어가서 공부 후 가는게 유리 할지 입니다.

컴공은 영 적성에 안맞 더라구요 ^^;.. 레드오션이기도 하구요.
이번 년도에 안되면 전역하고 휴학1년 더 내고 더 공부할 생각도 있습니다.

취업 이런 건 상관 없습니다. 아버지께서 중소기업을 하시기 떔에 굶어죽을 걱정은 안 하는데 제 꿈이 있으니까
원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음~ 이 사이트 에 동생분들도 많고, 저보다 나이 많으신분들도 많으실텐데 시간 내주셔서 몇마디 조언이라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멍멍개a · 395422 · 12/02/15 15:33

    ^.^

  • 나는엄청쎄다 · 393089 · 12/02/15 15:48 · MS 2011

    로스쿨이 목표시라면, 성대공대에서 준비하기엔 상당히 힘들거같습니다.캠퍼스간 거리차로 법관련 수업도 듣기 힘들고, 공대공부하면서 따로 법학 공부한다는게 쉽지 않을거에요. 물론 로스쿨에 비법 출신중엔 공대출신도 상당수 있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문과출신이 다수인건 어쩔수없죠.
    로스쿨진학하려면, 중요한게 학점 영어 리트인데 지금 이미 정해진 학벌이 로스쿨진학시 가산점이 될가능성도 없어 보여요. sky로스쿨의 경우 학점은 sky학생들 기준으로 기본 4점대라그러던데, 공대학점이 4점 나오면 굳이 로스쿨 갈이유도 없겠죠... 영어도 900대정도 나오면 되는거 같고요. 리트100에 학점 3점대가 합격하는 경우는 그외의 될만한 요건을 갖춘경우라고 하네요. 제가 아는 분이 sky비법에 4.1/ 940 /리트120으로 연로가셨거든요.
    일단 어차피 1학년 부터라면 수능보는것도 괜찮을거같습니다.
    확실한건 성대공대에선 진짜 빡셀거에요. 학과가 학점관리하고 딴공부 병행할수있을 과는 아니네요.
    성대 재학생들이 만든 성대사랑이라는곳에 물어보시면 더 낫지 싶네요.

  • 멍멍개a · 395422 · 12/02/15 15:58

    조언 감사합니다 ^^

  • 멍멍개a · 395422 · 12/02/15 16:00

    혹시 제 공부법 관련해서 조언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부대 안이다보니 정보가 너무 없습니다.

    특히.. 언어가 감언어라 ㅠ.ㅠㅋ

  • 나는엄청쎄다 · 393089 · 12/02/15 21:42 · MS 2011

    뭐 저역시 드릴말씀이 크게 없네요 저도 군필이지만, 그냥 짬나는데로 무조건 많이 푸시라는 말밖에... 공부하시고 올해 수능문제 받아서 한번 풀어보세요. 난이도가 아마 많이 쉬울거에요. 올해 입시 문과기준 연고대급가시려면 언수외 최대2개이내였고, 빵꾸연고경이 3개 였어여. 그냥 거의 퍼펙트 수준으로 실수줄이시면..
    아마 수능공부관련해선 오르비에 더 많은 전문가들이 있으실테니..전 요즘 수능 공부관련해선 도움이 못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