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만한님 계신김에 교과서질문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2859180
교과서가 중요하단 이야기는
듣고 듣고 또 듣고 들었는데요
솔직히 알텍같은 강의 곁들여야되지않나요?
특히 기벡쪽은 텍스트로만 개념을 받아들이고 문제에 적용하기가;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슬슬 헤어지는 사람 꽤 많네
-
늙었는데 전역하면 연애 어떻게 하지..
-
그...그만해라...
-
메가패스 공유한거 걸리면 처벌받나요
-
기출전워밍업?
-
인스타에 4
예모마일 아는사람 있나
-
실모 중독 0
수학 n제 풀고있는데 실모가 너무 풀고싶어요 그렇다고 지금 막갈기다가 실모만...
-
우ㅜㅜㅜㅜㅜ
-
7월 팡일이과제 0
-
ㅈㄱㄴ
-
악! 도 형의 특성을 이용해 계산을 줄여라 도구님! 1
toRl.. 기출!
-
왜 요즘에 9
키메타가 유독 자주 도는것 같지
-
재우 닮았다는데 좋게 받아들이면 되는부분?
-
우리 학년에 1년 꿇은 키 크고 존잘인 형이 있었는데 번따도 당해봤다고 함 근데...
-
외모때문인가...ㅠ
-
착장 올리면 나 알아보는 사람있을까 홍대 사람 개많은데 찾으면 ㅇㅈ
-
박광일쌤 대인라 3
개인적으로 전 너무 좋은거같아요(문학ㅈㄹ틀린2등급) 복귀거품빼고봐도 충분히 배울게많은듯
-
플랜비 2회독 했는데 대부분의 기출은 다 풀리는데 20번급이나 그에 준하는 어려운...
-
난 전화보다 3
간식하나 들고 찾아가는걸 좋아해
-
저 어제 클럽갔는데 10
클럽에서 헌팅한 여자애한테 탑툰 동아리 아냐고 하니까 풉 웃더라고요 ㄹㅇ 임
-
세지 질문 0
이기상썜 풀커리타고 대부분 1이긴 한데 2등급도 가씀씩 나와요 2등급인이윤 .....
-
ㄹㅇㅋㅋ
-
그건 바로 나
-
미적분쌤이였는데 수업 때 대놓고 책상에 엎드려서 자는 애들은 하나도 안혼내면서...
-
1.0배속은 좀 많이 빡세네
-
입으면 안되겠지..... 아..꾸미기 귀찮은데....
-
현장에선 점근선 근사로 풀었다뇽
-
대학오면 그래도 얼굴 순서대로는 아닌것같음 쩐있는애들이 잘하더라...
-
저녁ㅇㅈ 2
배달비까지 다 합쳐서 15000원인데 고춧가루 뿌려서 맥주랑 먹을게요..
-
역시 나만 끊기는게 아니었어
-
겁나 빡셈 ㅠ
-
그냥 6년 순삭당하고 현역수능 망하고 재수했는데 다들어디서 하는거냐
-
우리 학교 이과 1등 문과 1등 둘다 고3때 연애했음 2
그리고 둘다 대학 못감 정의는 승리한다 캬캬
-
우산이 작아서 1
비를 다 맞아
-
갓생살고파 0
갓생살고파 ㅈㄱㄴ ㅠㅠㅜㅜㅠ
-
하…………….시발좃된거같다
-
INFP, INTP, ENFP <<< 느낌이 딱 옴 10
mbti 알게 되면 그럴 줄 알았다하는 3인방
-
성인처럼 연애한다해도 성인의 연애랑은 다른듯 그럼의미에서 난 모쏠
-
다른단원 공부좀 하면 전에 한거 못해지고 무한반복중...
-
난,,,,큰일이다,,,,
-
뜨헉이
-
뻘글 하나 안쓰던 저렙노프사가 키배뜨면 그게 공포임 1
개무서움
-
학원 아는 후배가 집 가는 길에 항상 여자랑 같이 가는거 보니 9
내가 왜 이 나이쳐먹고 모쏠아다인지 체감이 확 오네 연애하면서도 좋은 대학 잘만...
-
어떤 n제를 가져와도 쉽게 느껴짐
-
감정쓰레기통이 되
-
집합 X 를 좌변으로, 집합 A를 우변으로 넘겨서 계산하면 안 되지요?
-
선택과목 화작 미적 생명 지구 원점수 97 96 1 50 50
-
어댑터랑 비교했을 때 많이 어렵나요?
저도 솔직히 그렇게 생각해요.
태어나서 시중 문제집이나 학원, 인강, 과외 한 번도 안 받고 교과서만 본 사람이 직접 진술할 때까지 안 믿으려고요.
이미 실력이 완성된 후에 다시 교과서를 읽어보니 흐름이 파악이 되는 거라고 봅니다.
올바른 지도자가 교과서를 지도해주지 않으면 본인 혼자서 아무의 조언없이 교과서만 가지고 하나하나 독파해나가는건 불가능한 일이죠.
다만 올바른 지도자가 교과서를 똑바로 지도해준다면 수능 대비에 충분합니다. (+기출문제풀이는 필요함)
기벡 교과서로 수능 공도 벡터를 전부 설명할 수는 있고요. (공도같은경우에는 이면각 같은건 대놓고 교과서 그림 복붙 같고 햇빛 비추는 정사영 같은 것이 쉽지 않죠.. 벡터는 교과서에 벡터의 평행이동 벡터의 분해 벡터의 합이 다 설명되어 있고요)
교과서로 가장 대비하기 힘든게 다항함수의 개형 추론입니다. 2011학년도 24번 같은경우에는 개형을 모르는 학생이 추론만으로 이끌어내기가 쉽지 않아요. (교과서에서는 개형이 아예 나와있지 않음)
그럼 올바른 방법으로는 어떻게 해나가면 되나요..?ㅠ
자꾸 올바른 방법을 물어보셔서.. 제가 이런 답변 회피 많이하는데... 여기서 더 말하기 시작하면 좀 위험한 발언이라 ;;
그냥 인터넷 개념강의 들으세요 어차피 그분들 교재도 다 교과서를 기반으로 만든겁니다.
알텍이 좀 어렵다고들 하잖아요
그래도 교과서 정독과 알텍이면 개념에는 큰 문제 없겠죠?
그 다음에 수비로 훈련하고요..ㅎ
치카치카님 말 공감
저도 같은경우에요~ㅎㅎ 방가방가임 ㅎㅎ
근데 교과서 엄청 강조하시는 강필선생님도 교과서만 보라곤 절대 말하지않죠 오히려 교과서를 사전처럼활용하면서 문제를 엄청 풀라고하시는걸로..
교과서의 장점은 교과내용에 좀더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다는것에 있죠. 하지만 정석이랑 비교는 불가능한듯,, 교과서는 조금 불친절한 반면에 정석은 좀더 수학의 본질을 설명하려고 애쓰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