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수능 29번 공간도형 문제 출제의도는 대체뭘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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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봐도 뭘 묻고싶엇는지 알수가 없음..
그냥 단순 중학기하문제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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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문제 정답률 되게 낮았어요
대부분 다 쫄앗죠ㅋㅋ 어려워 보여서 ㅋ
참 작년에 어려워보엿는데
집에서 풀면개쉬운 그런 ㅋㅋ
그냥 직선과 평면이이루는각+평면화 물어보려고?
11수능에도 잇잖아요
공간도형 벡터에서 평가하는 요소가
1. 순수공간도형의 공간지각능력
2.공간도형을 좌표에 나타내서 대수적인 방정식으로
즉 방정식 계산으로 풀어내는 능력
3.벡터의 성분없이 벡터의 기하학적인 해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4.벡터의 성분없이 벡터의 연산으로 방정식을 풀어내는 능력
5. 벡터의 성분을 이용하여 공간도형을 벡터와 섞어서 해결해내는 능력(공간도형의 벡터방정식)
이 있는데
작년 기출29번은 순수 공간도형 의 공간지각능력을 묻는 문제입니다.
쉽게말하면 공간지각 능력이 좋은 중학생이나 초등학생도 피타고라스정리나
삼각비만 알면 해결할수있는 문제죠
결국 순수 공간지각능력을 평가하는 그런 문제였던 겁니다.
덧붙이자면
공간도형 벡터에서 킬러 문제가 나오면 주로
3번. 평가요소가 자주 나오는것 같아요.
이번 9월 평가원 29번문제 이나
제작년 (몇번인지는 기억x) 벡터 문제도 출제의도가 3번 평가요소 였을것으로 추측되구요
와 대단하시네요,, 어떤 평가요소가 잇는지는 어디서 알수잇나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