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쯤 다시보는 임탯의 폭빵예측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3543917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3432433
직접 들어가보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복붙 ↓
1.연경과 고경
아마 연경은 소폭발...(대폭발까진 아닌것 같아요) 서울대 쓰시는 분들이 연경을 많이 쓰셔서 추합을 꽤 돌 것 같습니다.
추합 덕분에 커트라인이 내려간다 치더라도.. 약간 상향 원서er + 스나이퍼 다수포진 등등의 영향으로 빵꾸는 절대 안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고경이 좀 문제인데, 커트라인이 연경보다 쭉쭉 내려갈 것 같습니다. 역시 추합 많이 돌 것 같습니다. (연경보다는 적게)
컷을 얘기해버리면 민감할 것 같기도 한데... 고대식으로 491정도? 많이 내려가면 490까지도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수험생 선호도에서 연대가 고대를 이기고 있고, 또 사람들의 관심이 고경에서 조금 멀어진 듯한 기분이 게시판 보면서 들었습니다.
표본을 보니까 표본이 촘촘한 구간도 있고 점프하는 구간도 있고... 폭발은 아닌 듯 싶어요.
2. 고정경
여기 대폭발 예상합니다. 아무리 못해도 소폭발. 원서질 초기때부터 연경이나 고경을 쓰기에 조금 쫄아버린 학생들이 많이 몰려버렸습니다.
사실상 연경,고경 붙을 점수대이신 분들께서 많이 여기로 몰려버린 기분이에요. 여기로 스나하신 분들에겐 조의를....
3. 연자전 고자전
연자전 소폭빵꾸 예상 ㅠ 올해 극상위권 수험생들이 "난 잘봤으니 경영!" 그리고 그 바로 아래쪽 성적을 받으신 수험생들이 "헐 경영 경제 무섭 ㅠㅠ 인문이나 어문으로 내려가야지 ㅠㅠ"하는 모습들이 많이 보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자전 라인쪽이 비어버린듯.. 그치만 갈 사람들은 갑니다. 그래서 초특급빵구는 아날 것 같습니다. 고대 자전도 비슷한 모양입니다.
3. 국제어문, 인문
원서 초기엔 국제어문 대폭발 예상했었습니다. 연경제, 응통 이쪽 라인이신분들이 쫄아서 이쪽으로 몰려왔거든요.
근데 시간이 흐르면서 조금씩 흩어지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국제어문 써야지 국제어문 써야지.. 하시던 분들이 내려가시거나, 아니면 제자리 라인 찾아가신듯.
어문, 인문 둘다 소폭발 or 약간의 컷상승 예상해봅니다.
4. 성균관대
글로벌 삼형제 빵구 날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글로벌 삼형제에 별 관심 안보이시고 오히려 사과대, 인문쪽에 관심이 쏠려계시니 원.... 성균관대 경영, 경제 둘 다 소빵꾸 or 컷하락 예상하고, 사과대 인문대 소폭발~대폭발 예상해봅니다.
탐구 망ㅜㅜ하시고 언수외 우선선발을 바라시고 원서를 낮추는 경향이 보였습니다. 우선선발 컷은 뭐 그냥 죽죽죽 나올것 같은데, 일반선발은... 흑흑... 폭발, 빵꾸가 입시 예상과는 정반대로 날 것 같아요 ㅠ
5. 서강대
ㅁ...모르겠어요... 그냥 적정선 유지할 듯 합니다.
-------------------------------------
고경 결국 빵꾸 나고, 고정경 터지는 느낌이 스멀스멀...
자전도 컷하락 느낌이 스멀스멀...
고대 인,어문은 촘촘해서 뭐 그냥저냥 유지될듯....
야호 예측이 어느정도 맞았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연경제는요??
연경 바로 밑에서 컷 나올것 같...지만 모르겠네요.. 연경제는 크게 관심 안둬서.. ㅠ
네, 감사합니다!
연경 연대식 몇점예상중???? 내신합산헤서요 ㅠ
내신합은 모르겠고... 수능으로 대충 340 후반...?
ㅠ나군 768대로 성인문어떨까요?ㅜ
성대식 점수 몰라요 흑흑 ㅜㅜ 성인문은 소폭발 예측요 ㅠ
고경 빵꾸 아니죠.
489.7 - 경영 49번 (0.4~0.5%)
작년 고경 정시 모집 인원 120명에 74번까지 추합. 올해 고경 정시 모집 인원은 100명임에 작년 고경 추합(120-74)과 올해를 동일 비례(100-60)로 비교하면 올해 고경 추합은 정시 모집 인원 100명에 추합은 60번까지 돈다고 예측 할 수 있음.
문제는 서울대 정시 모집 인원이 작년에 비해 반토막 났기 때문에 고경 우선-최초합격자들 대부분이 나군에 서울대를 쓴다는 점을 감안하면 작년 추합과 비례 계산해서 나온 올해 고경 추합 인원 60명에서 서울대 정시 인원 반토막난 걸 감안해서 고경 추합 인원도 역시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올해 고경 예측 추합 인원인 60명에서 또 다시 절반 줄여서 올해 고경 추합은 단순 계산 하면 30명 수준임.
후하게 추합이 10명 정도 더 돈다고 해도 올해 고경 추합 인원은 40명 선에서 끊김.
따라서 올해 고경 입결은 추합 30~40명선, 최종컷은 대략 0.3~0.4%에서 끊긴다고 예측.
어떻게 0.3%가 빵꾸라는거죠?
489.7이면 0.6~7%쯤 되는거 아닌가요..?
최종컷 0.4~0.6 사이에서 끊길것 같은데 이정도면 컷하락 or 소폭빵꾸라고 할만하져...
오 이분 연의 아니신가. 이제 본과 올라가시나요?
이제 본과갑니다 ㅠ
문과 판도 보면 진짜 내가 입시상담같은거 안한게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ㅋㅋㅋ 공부상담이나 해주며 살아야지
진짜 ㅋㅋㅋ 니가 잘하고있는거 ㅇㅇ
가군 글로벌 빵구기원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