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라또 [1100624] · MS 2021 (수정됨) · 쪽지

2021-12-27 16:49:48
조회수 4,660

김승리 유대종..누가 과연 좋은 강사일까? (이번 수능 99)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42303512

유대종쌤이 대성마이맥에 입성하면서 김승리쌤과 유대종쌤 중 누가 1타를 차지할 것인가에 대한 논쟁이 최근들어 지속해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일단 전 김승리쌤 강의만을 수강했고 유대종쌤 강의는 한 번도 들어본 적 없습니다. 전 올해 승리쌤의 올오카까지만 수강했어요. 6평 이후부터 승리쌤 강의를 듣기 시작했거든요. 전 늘 국어 모고만 보면 34등급이었고 작년 수능도 4등급이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승리쌤을 만나고 제 국어 성적은 갑작스럽게 향상됐어요. 9평 때도 4등급이었던 전 올해 수능에서 백분위 99를 찍게 됩니다. 인생 최고의 점수를 수능 때 받게 되었고 승리쌤께 감사한 마음이 커요. 그래서 전 개인적으로 승리쌤이 계속 1타이길 바라고 진심으로 승리쌤을 응원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유대종쌤을 배척하려는 마음은 전혀 없습니다. 유대종쌤도 수강생들 사이에서 계속 긍정적인 평가가 있는 걸 보면 훌륭한 강사겠지요. 무엇보다 유대종쌤 강의를 수강한 적이 없기에 전 유대종쌤에 대한 어떠한 평가도 커뮤니티에 남기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커뮤니티 글을 보면 승리쌤과 대종쌤 편가르기, 본인이 선호하는 강사를 치켜세우려는 것에서 도를 넘어 상대 강사 비방, 폄하 등이 종종 있는 것 같아요. 각자 좋아하는 강사가 있기에 그 강사가 1타를 차지하기를 바라는 마음은 충분히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수강생으로서 두 강사의 강의 방식, 장단점 등을 평가할 수도 있구요. 근데 본인의 강사가 잘 되길 바라는 마음이 너무 큰 나머지 때때로 지나치게 장난스럽거나 근거 없는 이야기를 남발하는 걸 보면 정말 안타까워요. 특히 저로서는 승리쌤의 강의에 대해 잘 모르는 학생들이 본인의 경험담이 아닌 근거없는 단점을 이야기하는 모습을 목격했을 땐 정말 속상합니다. 그냥 본인이 선택한 강사에 대해서만 언급해도 충분할텐데 말이죠. 누군가의 장난스런 글로 인해 또다른 누군가는 본인이 선택한 강사가 정말 좋은 강사인지 헷갈리고 흔들릴 수 있거든요.

제 글을 읽고 쓸데없는 오지랖이라고 훈계질이라고 간주해 버린다면 어쩔 수 없지만.. 우리 조금 더 성숙해졌으면 좋겠어요. 학생 여러분 공부하다가 잠깐 휴식 취하고 소통하려고 여기 들어오실텐데 본인 강사가 비방당하거나 학생들끼리 댓글창에서 서로 싸우는 모습 보면 불쾌하잖아요..

여러분들 목표는 열심히 공부해서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는 것이잖아요? 김승리쌤, 유대종쌤을 비롯한 여러 선생님들 모두 여러분들의 목표 실현을 도와주시는 분들이구요. 각자 자신과 잘 맞는 강사가 있을 텐데요. 우리 자신이 선택한 강사를 믿고 각자 열심히 정진하는 데 집중합시다.또한 그 강사의 장점을 널리 알려서 다른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려는 목적으로 커뮤니티를 이용하면 좋겠어요.

제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들 모두 꼭 입시 성공해서 행복해지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서윤 · 1068944 · 22/01/19 18:06 · MS 2021 (수정됨)

    승리쌤이랑 대종쌤 고민하다 찾아보며 지금 보게 되었는데 정말 맞는 말이네요!! 누구 뭐때메 별로다 이런거 보면 괜히 조금 흔들리게 되더라구요ㅠ 22수능 잘보신거 축하드립니다ㅎㅎ 좋은글 감사해요

  • 젤라또 · 1100624 · 22/01/26 18:51 · MS 2021

    감사합니다~
    꼭 원하는 목표 이루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