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상중하 레벨 점수 올리기 모음 (big john)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4975397
25일. 영어점수 올려보까!!
상중하 모음입니다.
읽어보시고. 얻을것은 얻구. 버릴것은 버리세요.
확실한것은 "실력" 향상입니다.
공부를 제대로 하면. 실력은 오릅니다.
(상위권)
** 기간 : 10월 중반
1. 내용공부(EBS 교재공부) 는 30%, 실전공부(EBS 변형교재, 고난도 비연계교재) 70% 비중으로 공부해 보세요.
2. 지금까지 대부분 ebs 1독은 기본 끝났구. 2독도 끝냈을것입니다. 지금 내용공부를 하면 일단 재미없습니다. 즉 집중도 팍 떨어져서 정작 봐야하는 문제를 대충 보게 될수도 있습니다.
3. 변형교재 (제 교재 말고 다른교재 쓰세요. 저를 믿는 사람만 제교재 쓰세요) 로 문제를 푸세요. 수능이라 생각하시구요. 그렇게 열심히 ebs 봤으면 다 맞추실거에요. ㅋㅋ 글쎄요...
분명 틀립니다. 그리고 '헉!' 하세요. 이게 수능이라면, 이라고 조급해지세요. 그리고 최종오답노트에 쓰세요. 원문제와 비교하면서, '나는 이런 유형으로 바꿔나오면 틀릴수 있다'라구요. 그렇게 변형교재로 본인의 약점을 알아가세요. 비수를 꼽듯이요.
4. 그리고 30% 학습이라고 했던, EBS 본교재 내용공부할때, 자신의 틀리는 유형을 염두에 두고 공부를 하세요. 완전 새롭게 지문이 보입니다. 저는 지금 ebs 교재를 120%활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공부는 취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하는것입니다. 혹시나해서 1022문제를 다보는 낭비는 하지 마세요.
5. 전 학기초가 되면 학생들에게 동그라미(알고 맞춘거), 삼각형(애매한데 맞춘거), 엑스(틀린거)를 하라고 합니다. 10월달을 위해서요. 변형교재를 통해 자신의 약점을 알고, 그것을 중점으로 본 ebs 교재의 삼각형과 엑스를 보는것이 약점보완입니다.
** 기간 : 10월 중순- 11월 초
1. 봉투형 준비하세요 봉투형에서 건질 문제는 3-5개. 전부 가치없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가장중요한 봉투의 가치는 '지구력 훈련' 입니다. 그냥 공부하면 잘되는데. 모의고사만 치면 잘 안되는 학생들.
긴 시간동안 우리는 두번의 슬럼프를 겪습니다. 듣기 끝나고 어법들어갈때 한번 오고, 빈칸 지나서, 순서에서 잘 안될때 두번째 옵니다. 그때 멍한 상태로 풀게 됩니다. 수능장에서 긴장될거 같죠. 굉장히 평온합니다. 미칠정도로요. 노곤함도 느낍니다.
2. 봉투형은 슬럼프 극복, 지구력 훈련을 위해 중순, 혹은 10월 초에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10월 초에는 일주일에 한번이면 됩니다. 중순에는 월, 목 / 화, 금 이렇게 두번이면 됩니다.
3. 그 사이 사이. 변형문제들을 가지고 약점을 계속 찾으시구요. 그런 약점을 내용공부에 더 집중해서 보시구요. 그리고 좀 여유가 되시면 비연계교재도 일주일에 1-2번씩 풀면서 약점을 찾아가세요.
** 기간 :11월 - 수능일
1. 자! 심호흡하고, 11월 1일 봉투모의고사 치세요. 그리고 분석하세요. 또 약점을 채워야죠.
2. 3년동안 혹은 1년동안 혹은 반년, 2개월 동안 본 모든 교재를 쌓아두고, 틀렸던 문제, 형광펜한 부분을 지금까지 발견한 자신의 약점을 채우기 위한 마지막 (정말 마지막) 점검을 하세요.
3. 이 1주일은 다 외우세요. 몰랐던 모든것을!
4. 다 쏟아낼 준비를 이 기간동안 미친듯이요.
5. 수능 치기 2일전에 마지막 봉투로 시간관리 개념으로 보세요.
6. 하루전날은 오답노트, 핵심정리 한것을 보면서 좀 느긋히 마인드 콘트롤하세요. 평소와 비슷하지만 조금 느슨하게...
모든 마음과 몸의 에너지를 한곳에!!!
7. 모든것을 쏟아내고 오세요.
제일 화가 나는것은요? 못쳐서 아니에요.
모든것을 쏟아내지 못하고 왔을때입니다.
8. 본인이 알아요 뭐가 부족한지 그래서 잠이 안와요. 운이 따라야 하거든요. 그 운이 올까 안올까..
절대 실력을 최고점에 두기위해 10월 한달을 잘쓰시고, 11월에 모든것을 머리속에 (책 버리세요. 코어가 되는 교재 빼구요. 즉 나중에 과외알바할때 쓸교재 빼구요) 넣고요.
수능 전달 평안히 주무실수 있어요!
다 쏟아내봅시다.
(중위권)
1. 어휘 목숨 걸기 (미리 외우고 풀기)
2. 듣기 만점 받기
3. 듣기 중 문제푸는 방법
4. ebs 교재 정복
4-1. 1독 한 케이스 : 첫문장 완전정복. 역접 뒷문장 정복. 끝문장정복
4-2. 봐야할 ebs 가 많은 케이스 : 선별된 지문으로 변형한 교재로 효율성 높이기
5.여러교재 보기보다. 반복해서 완전학습
6. 봉투형으로 지구력 연습. 약점 찾아 오답노트에 옮기기
7. 시험 전날 볼, 시험 당일날 볼 오답노트 만들기.
1. 어휘 목숨 걸기 (미리 외우고 풀기)
가. 어휘는 총알입니다. 제가 혹은 교사, 강사들이 전하는 것은 좋은 총을 알려줄거에요. 그 총이 아무리 좋아도, 총알이 없으면 총은 돌맹이랑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나. 어휘는 계속 품고 다니세요. 아침 세안시, 밥먹을때, 이동시, 수업중 딴거 하기 애미한 시간에, 점심시간, 청소시간, 저녁시간, 화장실갈때, 집에갈때, 씻을때, 자기전에 취침용
다. 그리고 효율 100% 올리는 어휘 학습법. 10월 학습 계획을 세우고요. 3-4일전에 해당 단어를 미리 외우세요. 미리! 어휘는 한번 써야 자기것이 됩니다. 추론능력이 떨어진다고요? 맞아요. 하지만, 지금 영어 추론 능력 올리기에 부족합니다. 어휘를 많이 늘려, 기본 능력을 올려야 합니다. 추론은 글호흡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외운 단어를 사용하시고, 독해 자체에 집중해. 논리력을 기르시구요.
2. 듣기 만점 받기
가. 듣기 틀립니다. 쉽기 때문에 안하는데 이것도 2-3개 틀립니다. 한등급이 날라갑니다.
나. 수능듣기와 수능완성 듣기 2권의 스크립트를 한번 읽으세요. 모르는 표현을 안들립니다. 표현 공부하세요.
다. 님들이 틀리는 유형은 돈계산, 내용일치, 대화 가 주로 틀립니다. 돈이 나오는 부분 스크립트 좀더 공부, 정보가 많이 나오는 모노로그(혼자 맗하는거), 대화 부분의 구어들을 한번 공부하세요.
라. 단어하듯이 저 시간에 핸폰이나 mp3 를 많이 들으세요. 언어라서 듣는 시간이 늘어나면, 언어 자체의 두뇌가 발달하게 됩니다.
마. 외국어 시험 전에 영어를 소리내서 읽거나, 읽는 연습을 좀 하고 시험을 보면 두뇌 준비 운동을 하고 하는것이라 도움이 됩니다.
바. 제 칼럼에 있는 고급 청크 영어 앱을 한두개 받아서 (안드로이드 용) 들어보세요. 의미단위 청크 듣기를 이해하시면 영어가 쉽게 됩니다.
3. 듣기 중 문제푸는 방법
가. 사진으로 찍어서 보여드릴려구 했는데, 모의고사 형 시험지가 지금 없네요. 월욜에 올리기에는 늦은감이 있어서요.
나. 상상해보세요.
나-1. 시험지를 가로 중간을 중심으로 반으로 접습니다.
나-2. 1번 듣기가 있는 시험지의 오른쫀 절반을 뒤로 접습니다. 그러면 3쪽의 오른쪽 읽기 문제와 1쪽의 왼쪽 듣기 문제가 같이 보입니다. 들으면서 푸세요.
나-3. 1쪽 오른쪽을 뒤로 넘겨, 왼쪽에 놓이게 하면, 3쪽, 왼쪽 읽기 지문이 보입니다. 들으면서 푸세요
나-4. 2쪽 왼쪽을 듣기할때, 3쪽을 반으로 접고, 덮으시면 2쪽 왼쪽 듣기와 4쪽 왼쪽읽기가 보입니다. 들으면서 푸세요.
나-5. 이렇게 하면 3쪽, 4쪽 6문제가 풀립니다.
나-6. 굳히 읽기가 빠르면 듣기에만 집중하세요. 그리고 읽기를 하다가 "띵동" 이 들리면, 멈추고 듣기로 돌아오세요. 읽기가 조금 아쉽게 남아, 계속보다가 틀리는 경우가 속출합니다. 띵동하면 돌아오세요.
나--7. 꼭 듣기 보기를 모면서, 어떤 대화가 나올지 예측하세요. 그래야 더 잘 들립니다.
4. ebs 교재 정복
4-1. 1독 한 케이스 : 첫문장 완전정복. 역접 뒷문장 정복. 끝문장정복. 이 부분은 제 책을 사라가 '아니고,' 제 책의 맛보기들을 꼭 보세요. 전 같은 책. 그냥 문제지를 만들 생각없습니다.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러고 있습니다.
4-2. 봐야할 ebs 가 많은 케이스 : 선별된 지문으로 변형한 교재로 효율성 높이기. 이즈든, 머든, 제 것이든. 봐야할 ebs 가 많다면, 선별된 지문의 변별도 높은 문제와, 세상의 모든변형으로 효율성 높은 학습을 하셔도 좋습니다.
5.여러교재 보기보다. 반복해서 완전학습
- 다양한 교재보다는 틀린 문제를 다시 보고, 가지고 있는 교재를 다시 보세요. 영어지문 학습방법(속독, 글호흡, 의도어)을 좀 익히시면 숲을 보실수 있습니다. 나무만 보시면 변별하는 문제에 넘어집니다. 연계하는 방법을 이해하시면 지문을 공부할때 공격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니 연계되는 논리를 아시면 제대로 공부가 가능합니다.
6. 봉투형으로 지구력 연습. 약점 찾아 오답노트에 옮기기
가. 실력 자체를 늘려야 하지만, 일주일에 1-2번의 봉투형으로 지구력을 늘리고, 집중이 떨어지는 지점 극복 전략(스트레칭, 심호흡, 작은 초코렛 까두고 살짝 먹기- 걸리면 큰일^^;), OMR 마킹, 듣기할때 푸는 연습, 80분 버티기와 집중높이기에 대해 이런 저런 방법을 동원해보시면서, 실력을 모두 발휘할 준비를 하시는것이 좋아요.
7. 시험 전날 볼, 시험 당일날 볼 오답노트 만들기.
가. 오늘부터 모든 공부는 오답노트에 적거나, 찢어서 붙이세요. (예쁘게 말고, 덕지 덕지) 모든 책을 다 버리세요. 다 버리세요. 버리기 위해 머리에 넣고,
이건 못버린다. 라는 내용은 오답노트에 붙이세요.
그것을 수능 전날 보구, 수능 아침에 보시면 됩니다.
나. 약점을 그대로 두고, 아는 내용을 반복할 수도 있는 시점입니다. 모르는것을 참고, 보완하고, 다시 보면서, 약점을 최소화 하고, 그것이 강점이 되게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작지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하위권)
1. 어휘는 문제지나 봉투 풀기전 3-4일전에 미리 외우세요. 앞으로 공부할 단어는 미리 다보고, 외우고, 풀면서 활용하고 머리속에 다 집어 넣으세요. 그리고 꼭 꼭 영단어(7년 연구한 단어장), 꼭 꼭 숙어 출력해서 달고 다니면 외우세요. 핵심 어근도 한두장짜리 공부하세요. 몸에 붙이고, 자주 보세요. 그리고 풀려는 교재의 단어 미리 외워두고, 풀면서 익히세요. 마지막 조언입니다. 어휘는요..
2. 듣기를 다 맞으면 등급 1-2 올라갑니다. 자. 이것도 역공합니다. 스크립트 공부먼저하세요. 모르면 안들립니다. 소리는 들리지요. 귀가 있으니. 이해가 안됩니다. 표현이 안익숙하면요. 먼저 스크립트 표현 공부하고, 들으세요. 대수능 거의 100% 듣기 연계합니다. 듣기 다 연계입니다. 표현은 모르면 안들립니다. 표현공부하고 mp3 로 들으면, 따라 말하기 하세요. 마지막 조언입니다. 듣기는요.
3. 읽기에서 어법은 버리세요. 3, 4번중 찍으세요. 대신 다른 문제는 최대한 많이 맞추세요. 돈드는거 아니니, 실전기출 1, 2 맛보기 자료로 공부좀 해보세요. 강의를 직접해야. 머리가 깨치는데. 맛보기로도 감을 잡으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듄 변형교재로 선별된 지문을 학습하세요. 색시한이 아니어도 됩니다. 봉투는 지구력 측정이지. 실력 향상하고는 거리가 좀 있습니다. 듄 변형 일주일에 한권떼세요. 그리고 틀린거 다시보시구요. ebs 원문제 본거 다시 보시구요. 글을 보는 방법(속독, 글호흡)으로, 연계되는 지점을 알고 공부를 해보려고 하세요. 제대로 한달 해보세요. 한달요...
< 색시한 듄 ebs 변형 학습 도움말>
1. 파트 1 문제를 풀고, 점수를 채점하는 중에, 세상의 모든 변형을 보세요. (요지. 어휘. 어법, 빈칸, 순서 등 확인), 형광펜으로 쑥 쑥 체크하면서 좀 빠르게 보세요.
2. 그리고 틀린 문제의 원 ebs 교재를 펼쳐서, 무엇을 틀리는지 확인하세요. 어떤 변형이 되면 틀리는지. 왜 틀리는지를 오답노트에 적으세요. (오답노트는 수능 전날, 당일날 읽으면서 자신의 약점을 인지를 계속 하세요)
3. 원 ebs 교재 내용공부 (틀린문제 복습) 에서, 본인이 약점인 부분을 의식하면서, 변형이 될 경우를 대비하면서 공부해보세요.
4. 혹시. 원 ebs 교재를 많이 보지 못했다면, 시중의 듄변형(저는 색시한 수능 시리즈 추천!!) 을 보면서, 선별된 지문의 문제와 내용을 익히는 것이 지금 순간에 도움이 됩니다. (색시한 시리즈는 세상의 모든 변형이라는 해설에서 한 지문에서 나올 수있는 모든 연계가능성을 집어줍니다.)
5. 파트2 는 시간이 좀 있는경우는 비연계 준비와 실재변형을 몸으로 익히셔서. 원 ebs 공부를 복습 하실때, 변형 가능한것을 예측해서 공부를 하세요. 더 집중도 있는 공부 가능합니다.
6. 파트2 시간이 부족한 학생은. 형광펜으로 ebs 문제 대략 보고, 평가원 변형 문항에 변형되는 포인트를 체크하세요. 그리고 변형되는 원리(제가 말씀드리는 메뉴얼)를 체득하세요. 지문을 보는 눈이 확 달라집니다.
누가 우리가 출제위원이냐고 하시는데, 제대로 하는 공부는 출제자의 눈을 갖는것입니다. 얇팍한 공부는 오래가지 않습니다.
7. 저는 한결같이 떠먹여 주는 교재, 칼럼, 조언 주지 않습니다. 스스로 잘 할 수 있는 공부 방향을 주고자 노력중입니다.
그것이 부족해도, 제가 가야할 길을 갈것입니다. 전 그냥 영어교사입니다.
8. 전자책으로 파트1 만 모아서 색시한 듄 종합편활용. 400개에서 280개 뽑아서요.
9. 색시한 파이널 100 은 400+ "100" 에서 100개 추가로, 저자 인쇄료 거의없이, 편집비만 으로 수능 마지막 자료로 다음주 배포합니다. 세상의 모든 변형에 핵심 질문 추가한 형태입니다.
10. 듄변형 4권 전자책도 올렸어요. 필요한 부분만 챙겨봐주세요.
저를 믿고 가는 분들에게, 분명 실력으로 보답할것입니다.
저를 안믿는 분들도, 수능 잘보셔야 합니다. 전부 잘되서, 내년엔 사랑도 맘껏하고, 영화도, 여행도 가야지요.
big john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요즘 잠을 못 잠…
-
옵창 경험으로서 말하는거임.. 올해초만해도 기억나는게 맨날 봐오던 고닉들이 눈알이랑...
-
항상 주장해오던 바입니다.
-
인생 쓰다 7
애휴
-
ㅇㅈ 12
인정합니다.
-
사실 저 키 1cm 아님뇨..
-
기차지나간당 8
부지런행
-
인증 캡쳐 9
ㄹㅇ로 하는거임??
-
수학 커리 4
수1은 다 까먹어서 노베수준이니까 양승진 2025개념코드, 쎈으로 베이스 잡고...
-
존예고 존잘분들이라고 생각해요 이유는 소중한 사람이니까요 ㅎㅎ
-
계속 보게 됨 그리고 나중에 게이로 보였을까 걱정함 님들도 그럼?
-
옯스타하냐 전번달라 오빠만날래는 만이들어좀
-
25뉴런 강의 다 폐강되면 책만 남는 거 아님? 내용 많이 달라지면 집에있는 뉴런...
-
실화뇨
-
문과 숙국숭세단 1
어디가 젤 나을까요 어차피 삼반수 할 거긴 한디
-
다들 잘생겼네 2
진심임
-
시대것만 해도 주간지(모든 학원에 있음), 브릿지, 액셀러레이터, 서바,...
-
ㅇㅈ재탕 10
•.•
-
댓글에 12345 연속으로 만드는 사람한테 덕코 준다하면 (답글X) 사람들이...
-
미션 17
“화작화이팅” 이라고 먼저 덧글 다시는 2분께 1000덕씩
-
이후에 계정 폭파됐다고 들음
-
선착순 4 8
링해~
-
최대한 ㅇㅈ 아닌 거 같은 제목으로 하고 칼삭했는데 9명 봄 ㅋㅋㅋㅋ
-
야동 보고 딸이나 치고 잠이나 쳐잘걸
-
선착순 4 17
1000덕씩
-
그 뭐더라 7
ㅇㅈ 아닌 척 ㅇㅈ하기
-
1분동안 인증완 10
12명정도봣네요
-
쪽지 주시라요 0
인증 남기게.
-
하지 말라면 하지 마 이씨
-
슬슬 자야제 3
깨꼬닥
-
지가 미대교수인줄아나 왜자꾸 그림을쳐그려서 설명하래 아오
-
인증하지마쇼 4
다들 후회함
-
뭐쪽지 9
나는 그런거 잘 안오던데 흠 나만 다른 세상에 있엇군
-
저한테 쪽지보내는 여르비들이 한둘이 아니라 캡쳐만 한 이틀 해야됨
-
뭐가 더 끌리세요 제 정체성을 정할 시간이 왔어요….
-
후...떨린다
-
놀아야되는데 잘시간이 어딨음;;
-
죠까치 생겼네 4
인증 좀 하지마
-
누군가 캡쳐했겠지..? 좀 두렵다
-
아 못 봤다 드디어 봤다 물리 잘 하게 생겼다
-
모름
-
진지글) 저격함 3
쪽지로 구라침
-
귀찮..
-
사람이 많아서 두렵다..
-
하나도 못봄 매우 화가남
-
나 ㄹㅇ 건동 가면 19
오르비에 빅맥 세트 10개 뿌림
-
난이도 낮은 리트같은데 이거 맞나요
-
존잘 존예는 2
인증을 더 하도록.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