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드릴 미적분 2+코너스톤 미적분 걸고... 문제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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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먼저 정확한 답과 구체적인 풀이를 제시하신 분께 착불로...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오류 찾으면 책 한권 더 추가...(없을거임)
나중에 실모 만들어서 대형이벤트 할까 생각중...
더하여, 증가 감소 가지고 애매하다고 얘기하실 분들은
"(0,a)에서 미분가능하고 강한 증가 함수인 함수 f"
라고 푸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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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요 부탁..합니다
풀수있는사람이 있을진 모르겠군요...
p^2/a^2 을 구하는 것으로.. 문제 수정합니다. 이걸 깜빡했네
드릴 2019학년도 버젼이면 지금 드릴은 완전 애들 장난 수준으로 보이는 문제들이죠...
아무도...안푸는군요
늙은이는 속상.합니다...
감도안잡힙니다선생님...
지금 풀어볼게요!
오 좋습니다...
뭘 만드신 겁니까 대체...ㅋㅋㅋ
뭐 이정도는... 귀여운편이죠
이게 현행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학습목표에 맞다고 생각해서 올려봤네용
선지에서 물어보는 건 알겠는데.. 엄.. 될거같은데..
찍어서라도 풀어도 되긴 하겠지만
수능장에서는 엄밀하게...
![](https://s3.orbi.kr/data/emoticons/dangi_animated/004.gif)
p가 감이 안와요뭐 근데 그건 당연한거죠 풀어야 감이 오죠! 찰
9
자 조건을 다시 읽어 주세요...
답만 달랑 내면 안되죵
맞아요?
안가르쳐줄건데요....
테두리 같을때 원이 제일 면적이 넓은거 아닌감... 사실 찍었어요 저는 못풀어요
ㅇㅇ 그래보이네요...
제가 책까지 걸고 하는 이벤트인데 대충 찍어서 하면 좀 화납니다^^
죄송합니다 20분전부터 풀고있었는데ㅜㅜ 답이 도저히 안나오네요...
그러실수 있습니당
너무 죄송하실것까진 없고...
제가 찍풀을 많이 싫어하긴해서...
저장하고 재종에서 7월에 나오면 풀게요 ㅎㅎ
손도 못 대겠는데 히잉
답이 정수인지만 알려주세요 ㅜㅜ
정수는 맞아요~
암만 해도 저는 무리수 나오네요,, 다른 분께 바통을...
댓글에서 (p/a)² 구하는거라 하셨는데 혹시 이거 빼먹으신거 아님?
엥?? 그럼 18인데??
두구두구
제 10분이 삭제됐네요 ㅋㅋㅋㅋ
![](https://s3.orbi.kr/data/emoticons/oribi_animated/030.gif)
수식풀이 느낌이 아니군요제곱하라는 정오사항을 못봐서 이제 올립니다..!
제 답 제곱해주시면 답이여
음 땡 입니당 등호가 성립하는게 말이 되나용?
이런 미친 짓을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이륙 감사합니다
3/root2
글 다시 읽어 보세용~
어렵다..
와.. 길이조건이랑 엮기 힘드네요..
3?
답은 아마도 9인것 같군요... 근데 이거 증명하는게 변분법을 안 쓰고 가능한가요?
f'이 직선인거를 잘 이용하면 어쩌면 교과내로 증명 가능할 것 같기는 한데...
2년전에 강기원쌤이 등주부등식을 교과내로 대충 증명해주신 적이 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네 뭐 그건 맞는데 이건 좀더 일반적인거임
이제 이건 변분법 특정 파트 자체릉 교과내로 끌고오는방법
ㄹㅇ 뭔가 대학미적분 예제에 있을 거 같은데 모르겠음
네 가능합니다
아직 안풀렸져
넵
소신발언) 맨앞에 "열린구간" 없어서 불편해요
뭐 그건 괄호가 말해준다고 생각함
평가원은 열린구간을 써줘서요
정답은 모르겠고… 실모 만드실 수도 있으시니 구독하고 기다리겠습니다!
9/2 아닌가여
답 정수
틀렷읍니다
어렵네요 ㅠ
9인가요?
해.설. 적어주세요
왜 원임? 해설이 아니죠 이건~
저도 이렇게 생각했는데 둘레의 길이가 같을때 정n각형넓이 < 정n+1각형 넓이임을 증명못하겠네요
교과내에서 논리적으로 설명하는게 어렵네요...ㅜㅜ
그쵸 ㅜㅜ
네 ㅠ
아 몰루 내가 했는데도 ㅈㄴ 킹받네
답은 위에 있는 분들 답들 중에 있는 것 같아요~!
이따가 답은 집에 가서 올려도 괜찮을까요? 지금은 애기 데리고 밖에 나와있어서...^^;;
(그런데 교과 내로 설명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어요! p2/a2를 구하라고 했기 때문에 교과과정 범위 안에서 설명할 수 있는 거라고 보았는데 맞을까요??^^)
네네 교과내로 설명하심 됩니다!
교과내로 설명하는게 사실 핵심 미션이죠
수능에 나왔으면 정답률이 아예 낮진 않았을문제라...
답 4.5 나오는 거신데 ㅠㅡㅠ
a=3√2 , p=9 나오는데 제가 잘못 풀었겠죠 ㅠㅠ
저 위에 00932314님 댓글 ㄱ
저 10시에 들어가는데 그때 풀어도될까요ㅠ
내리지말아주세용ㅠ
I.Q.를 교과내로 설명하라는 문제 맞나요..? ㅋㅋ
네
지금 밖인데 자취방들어가서 한번 끄적여볼게요
이거 힌트 진짜 주고싶은데...하 ㅋㅋㅋ
먼가 af(a)가 사각형 넓이같고 넓이 최대되게 하는거는 원 같아서 풀었는데 3 나오네요. 증명은 제 머리가 비루해서 도저히 못하겠습니다
![](https://s3.orbi.kr/data/emoticons/oribi_animated/030.gif)
직관으로 안 풀고 엄밀하게는 못 풀겠네요 ㅜㅜ 이문제보면서 수학허수임 깨닫고 갑니다..제가 의도한거랑은 아예 다르지만 일단 읽어봄 ㄱ
허점이 있지만 나름 합,리적으로 원이라는 것은 도출했는데 엄밀하게는 못하겠네여 ㅋㅋ
생각해보면 점대칭 인 도형이기만 해도 무한히 했을때 원이 아니여도 만족할수 있죠
일단 이게 g(x)가 제대로 안 정해진 상ㅔ서 저렇게 대칭시킨다는게 쉽게 안와닿을듯 해설읽는입장에서 ㅇㅇ
뭔느낌인지는 알겠는데
좀더 해설처럼? 다듬어보실 생각은 없나여
찌그러진것도 펴게하겠다는 생각으로 다시적어 볼께여
감삼미다~ 다 피가되고 살이될거에용 수험생이시라면
추가로 달아주신 설명 중 '강한 증가'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요..?
Strictly increasing
아아 단조증가 아님을 이야기 하신 거군요 ㅎㅎ
오호라
그 (미분 불가 포함)폐곡선 길이 일정할때 넓이 최대화하는 문제는 최근에
1.볼록 2.길이를 이등분하면 넓이를 이등분한다 까진 알겟던데
그 뒤로 증명을 못하겠던
아 내가 그대한테 말해줫나?
멀여
이거 해설
이것도 비슷한데 살짝 다르게
위에꺼랑 연결하면 원이라고 할수 있나?
나쁘진 않은데 무한히 반복 같은걸 증명이라고 보긴 힘들듯 ㅇㅇ
미적분을 활용한 처음부터 끝까지 필요충분조건인 증명이 있는거죠?
아주확실한
ㅇㅇㅇㅇ
다들 무릎탁침
이렇게 해도 되나요..?
저게 n각형인거랑 f(a)-f(0)=a인건 당연히 증명하셔야죵
이건 찍은거 아입니까
아... 그렇군요..ㅠ
위에 풀엇구만 왜 안줌 풀이 적엇는데
어디?
어디에 풀었다는건지 전 모르겠는데여?
애초에 이거 올릴때 오늘 할 공부 다 하고 바로바로 답글달 각오햇음 ㅇㅇ
아 저는 풀이라길래 대충 직감으로 풀어도 인정해주는줄 알앗네용 님이 원하시는 모든 부분들을 증명 해야되구나
풀이가 왜 직감임;; 그렇게 강의하면 강사 썰림
옛날 강기원쌤이 해주셨던 것 같은데 이렇게 맞나요
아이디어는 알겠는데, 이걸 풀이라고 하나요?
저는 원주부등식 증명하라는게 아니라
문제를 풀라 한 거져
아이디어는 알겠는데 좀 이해되게 써 주실 순 없을까요?
더하자면, 왜 직각에서 높이가 최대인지 잘 이해가 안 됩니다!
예각삼각형에서 높이가 더 높지 않나요?
볼록하더라도, 구간별로 그 정도가 달라서, 현의 길이와 호의 길이 간의 상관관계가 늘 성립한다고 할 수는 없지 않나요?
두 부등식의 등호조건이 서로 같음
a값은 아니고 f가 원이다로
리민합 교과외 ^^
구분구적법 교과서에 있음 ㅡㅡ
ㅇㅋ 그건 그렇다 치자.
근데 두번째 부등호
증명이 이렇게 해도 될까요...?
전 안될거같거든요
아 반대로 적어놨네요 내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