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myung [1283978] · MS 2023 · 쪽지

2024-01-28 09:32:29
조회수 5,662

[칼럼] 우선순위만 알아도 성적은 오른다 - 시급성과 중요성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66891848

(590.8K) [318]

0128 기출조각 풀모 - 미적.pdf

(618.3K) [285]

0128 기출조각 풀모 - 확통.pdf

(598.3K) [255]

0128 기출조각 풀모 - 기하.pdf

이번 시간에는 공부 계획 중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플래너를 짜거나 일을 순서대로 할 때 일을 잘하고 못하는 사람의 차이는 우선순위를 파악하는가입니다.


우리가 오늘 저녁까지 미용실을 예약하는 일과 모의고사 분석하는 계획이 있다고 해봅시다.


미용실 예약은 시급하지만 중요하진 않고, 모의고사 분석은 중요하지만 시급하진 않습니다.


이처럼 모든 일은 시급성과 중요도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이를 인지하지 않고 시급한 일만 우선으로 처리하다 중요한 일이 뒤로 밀리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급성과 중요도를 모두 생각해본 후 이에 따라 우선순위를 결정해 보세요.


플래너를 작성할 때 시간에 따라 작성하는 것도 좋지만, 그 전에 하루에 해야할 일들을 적어서 각각의 우선순위를 설정해 보세요.


하루는 짧고 우리의 집중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를 파악하지 않고 그저 시간순에 따라 공부하게 되면 나중에 밀려서 놓치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의 이야기를 덧붙이자면, 저는 기출을 개념이 완성되었다고 생각하기 전에 시작했습니다.


현우진 선생님의 뉴런 강의를 들으면서 기출 공부를 같이 시작했는데, 이는 뉴런 강의를 마무리하고 기출을 하면 너무 늦는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뉴런 강의를 마무리하고 기출을 풀었으면 5~6월 이후에 기출을 처음 공부했을 것이고, 이후에 매우 바빠졌을 것입니다.


그래서 성급하긴 했지만 기출을 빨리 도입해서 이후에 더 많은 문제를 풀고 다양한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우선순위, 시급성과 중요성을 같이 파악해서 스케줄을 계획해 보세요. 처음 플래너를 세우는데 좋은 습관을 들이면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최선의 플래너를 작성하실 것입니다.


우선순위에 대한 이야기는 할게 더 있어서 다음 칼럼까지 이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저녁에 뵙겠습니다 :)


--------------------------------------------------------

기출조각도 시급성과 중요성을 파악해서 플래너에 잘 끼워보세요!

https://gichulzogak.kr


기출조각 설문 조사도 진행 중입니다. 곧 웹사이트 개편이 있을 예정이니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https://forms.gle/vUpY2DpuR13Z9myw8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