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E.D [851269] · MS 2018 · 쪽지

2019-04-19 00:18:57
조회수 1,614

물리 돌림힘 킬러 팁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22407495

보통 물체를 움직이거나 아니면 특이하게 받침대를 움직이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아니면 장력이나 부력이랑 쓰까내거나 그러죠

그래서 보통 이동거리 x의 최대 최소를 구하라고 줍니다

자 그런 문제가 나왔다

받침점 두 곳을 찾습니다

이동할 물체를 최대나 최소가 되도록 움직이는 상황을 가정해 봅시다

여기서는 그냥 대충 움직이면 어느 방향으로 무너질거 같다만 찾고 그때 뭘 기준으로 받침점이 쓸지만 찾고

바로 나머지 받침점이 받치는 힘은 0으로 두고

방정식을 때려서 시계 방향 반시계 방향의 돌림힘의 합이

같다 로 하시면

왠만하면 다 풀립니다

보통 까다로운게 장력이 고려되는 경우인데

장력이 0이 될 수도 있음을 생각합시다

줄을 기준으로 받침점을 때릴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무게 중심 관련해서 알아두면

복잡한 상황 (블럭 세 개 쌓인 것 등)에서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음... 갑자기 생각나서 썻더니 자료가 없군요

나중에 만들어 오죠 뭐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