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의난 [370684] · MS 2011 · 쪽지

2011-03-04 00:11:56
조회수 347

학원 비문학과 수리..

게시글 주소: https://i.orbi.kr/000929902

재종반 3월달에 들어왔어요.
다른 선생님은 그럭저럭 괜찮은데.. 비문학.. 이건 정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원래 비문학은 선생님들마다 가르치는 방식들도 가지가지잖아요..?
2분 들어오시는데.. 두 분 방식도 다르고.. 제가 작년에 했던 방식이랑도 완전 딴판이에요..
제가 작년에 했던 방식은 30일만에 서울대가기 송X성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는데..
그 선생님이 가르치시는 중심문장 찾기로 해왔거든요..

그런데 학원 선생님 2분 중 1분은 지문 구조분석이고..
다른 한분은 신비주의.. 3월달에는 기초틀 잡아주시고.. 4월달부터 방법적 측면을 가르치시겠다건데..
자길 믿고 따라오라고 하시던데.. 원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선생님 말씀 들어보니까.. 자기 강의는 누드교과서 비문학 파트2랑 비슷하다던데.. 지문 유형별 접근 이런거?)

애초에 구조분석이랑 중심문장 찾기 둘 다 같이 할 수 있는건가요?
구조분석이랑 중심문장 찾기는 서로를 헐뜯고 물어뜯는 앙숙같은건데..
구조분석은 첫단락 마지막단락 주시해라.. 각단락의 접속어 지시어 표시해라..
결론 없으면 서론이 중요하다 이런거..

선행반 들었던 애들은 이해되는지 고개를 까닥까닥하는데..
저는 이해는 되도 구체적인 틀을 모르니까 예습도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고.. 연습도 잘 못하겠네요..
비문학이 약해서 연습은 해야겠는데.. 정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참.. 한 가지더..
수리 4등급 문관데..
계획을 "학원 수업 - 복습 - 인강(신승범,Pre수능적해석) - 복습 - 문제풀이(개념원리, 수리의기술, 학원교재)
이렇게 잡고 있는데.. 학원 진도가 워낙 늦어서 제대로 진행도 못하고 있어요.. 계획 자체는 어떤가요?
어떤 사람이나 선생님은 교과서 + 기출만 잘 파도 1등급 나온다는데.. 귀가 많이 얇아서..ㅠ

인강 선생님도 많이 바꿨었거든요..

부디 상담 부탁드려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ㅅ혀니 · 323744 · 11/03/04 00:37 · MS 2009

    계획은 잘 짜셨는데 수리는 인강으로 공부해서 성공한 사람 별로 못봤습니다.. 그냥 학원 수업 무조건 경청! 집중!하시고 예습 꼭 한단원씩 먼저 철저하게 준비해놓으세요 예습하고 수업들으면 진짜 그냥 듣는것보다 이해 완전 잘되던데요 ㅋㅋ(전수리1등급!)-이었지만 언어가 모의고사 평균이 4등급이어서 막판에 언어만 파서 수능 언어 1등급 따내고-수리 캐망했....지만 그래도!!저희아빠가 수학선생님이시거든요 ㅋㅋ